2024년 12월 28일(토)

"아니 벌써?!"...블락비 피오, 오늘(27일) 해병대 만기 전역

Instagram 'pyojihoon_official'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해병대에 자원입대한 뒤 당당히 해병대원으로 군복무를 수행한 그룹 블락비 피오(표지훈)가 돌아온다.


27일 피오는 약 1년 6개월의 해병대 복무를 마치고 병장 만기 전역했다.


피오는 지난해 3월 28일 훈련소에 입소해 기초 군사 훈련을 마친 뒤 해병대사령부로 자대를 배치 받았다.


이후 해병대 1280기 군악병으로 복무했다.


YouTube '국방 NEWS'


피오는 지난 6월 유튜브 채널 '국방 NEWS'의 "나는 대한민국 해병대다"에 출연하면서 해병대에 자원입대한 이유를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다.


당시 그는 "(돌아가신) 어머니가 입대를 해서 멋지게 복무하길 원하셨다. 이 소원을 들어드리고 싶어서 입대를 결심했다"라며 "고등학교 출석일수가 부족해서 계속 떨어졌다. 그래서 해병대사령부 군악대 시험을 봤다"라고 말했다.


이어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생기게 되는 시간이었다. 훈련생 때는 특히 더 힘들었고 군복무 기간에도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라면서도 "대한민국 남자라면 꼭 한 번 경험해봐야 한다는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당시 그의 인터뷰에 많은 현역 군인·예비역들이 "군인의 향기가 난다"라고 반응했었다.


피오는 전역한 뒤 어떤 활동을 할지에 대해서도 귀띔했었다.


그는 "(전역한 뒤) 배우로서 드라마 영화 촬영 현장으로 돌아가고 싶다. 가수, 예능인으로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에 벌써부터 그의 팬들은 차기작이 어떤 작품이 될지 궁금해하고 있다.


Instagram 'pyojihoon_official'


한편 피오는 2011년 그룹 블락비 멤버로 데뷔해 가수 활동을 비롯해 예능과 드라마 등 다방면에서 활약했다.


2017년 '사랑의 온도' 출연 이후 '설렘주의보', '남자친구', '호텔 델루나', '친구에서 연인이 되는 경우의 수', '마우스' 등에 출연하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예능 '발칙한 동거 빈방 있음', '대탈출', '신서유기', '놀라운 토요일', '강식당' 등에서도 매력을 발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