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0일(금)

2030 세대에게 탈모 생겨도 '10억' 받겠냐 물었더니...뜻밖의 대답 쏟아졌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10억 받고 대머리로 살기 vs 10억포기 하고 평생 탈모 안 걸리기'...투표 결과 나왔다


[인사이트] 정봉준 기자 = 탈모 방지 샴푸는 의약품이 아님에도 인기가 많다.


이 같은 사실은 전문가가 아니어도 알고 있는 사실이다. 그런데도 시장에는 탈모 관련 제품이 나오고, 사람들은 구매한다.


예방이 중요하다고 하니 어떻게 해서든 걸리고 싶지 않은 것이다. 하지만 아직 젊어서 그러는 걸까. 20·30대 남성은 탈모보다 다른 걸 더 중요시 해 눈길을 끌었다.


YouTube


최근 유튜브 한 채널에서는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 선택지는 다음과 같았다.


첫 번째는 '10억 받고 대머리로 살기'이고, 두 번째는 '10억포기 하고 평생 탈모 안 걸리기'다. 돈과 머리카락 어떤 게 더 중요한 것이냐는 아주 심오한(?) 문제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MBC '위기의 X'


7만 7천명 중 55%는 머리카락보다 돈을 택했다..."10억이면 인생이 바뀔 수도 있어"


투표에는 총 7만 7천명이 참가했고, 결과는 꽤 의외였다. 투표에 참여한 사람 중 약 55%는 돈을 받고 머리카락을 포기했다. 반면 45%는 돈보다 머리카락을 소중히 여겼다.


일각에서는 이런 결과를 두고 '3고 시대(고물가·고금리·고환율)'여서 그렇다는 의견을 냈다. 돈의 가치가 더욱 커져 소중한 머리카락을 포기하고, 돈을 택헸다는 얘기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투표 결과를 본 누리꾼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머리카락보다 돈을 택한 누리꾼은 "10억이면 대머리도 괜찮지", "10억이면 인생이 바뀔 수도 있다"고 말했다.


반면 돈보다 머리카락을 택한 누리꾼은 "대머리 앞에서는 존잘이 의미가 없다", "돈이 있으면 뭐 하냐, 사람이 아닌데"라고 반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