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대상 종가, 영국 런던에 첫 김치 팝업스토어 오픈했다

사진 제공 = 대상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대상이 영국 런던에 종가 팝업스토어를 열고 김치 종주국으로서 김치 알리기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통해 경험 소비를 추구하는 글로벌 MZ세대를 집중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대상은 현지시간 기준 9월 16일부터 10월 8일까지 런던 코벤트가든에서 약 3주간 종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맛'과 '멀티버스'의 합성어인 '플레이버버스'를 콘셉트로, 글로벌 MZ세대들이 다채로운 맛의 세계를 발견하고 새로운 종가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글로벌 No.1 김치 브랜드 종가의 우수성과 히스토리를 조명하고 다양한 글로벌 요리와 페어링되는 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3개의 존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김치 골목' 존은 한국의 포장마차를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공간으로 런던 로컬 레스토랑과 컬래버레이션한 다양한 김치 메뉴를 맛볼 수 있다. 퓨전 한식당 'Seoul Bird', 화덕피자 전문점 'Bad Boy Pizza Society', 유럽식 비스트로 'Darby's' 등 세 곳과 협업했으며, 김치 맥앤치즈 누들, 비빔 피자, 김치 타코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콜라보 메뉴는 각 레스토랑 매장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김치 랩' 존은 현장 분위기에 몰입할 수 있도록 3면을 프로젝션 룸으로 꾸며, 김치가 익어가는 시간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게 했다. 또 김장 문화가 낯선 현지 소비자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김장 풍경을 볼 수 있는 미니어처도 전시돼 있다. 


마지막 '김치 마트' 존에는 슈퍼마켓 CCTV를 이색 포토존으로 꾸며 셀카를 찍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또 터치스크린을 통해 소비자 선호도에 따른 김치를 추천해주며 종가의 다양한 김치 제품도 소개한다.


팝업스토어를 찾은 고객들에게 종가 김치와 오푸드 제품도 판매한다. 오리지널 맛김치, 비건 맛김치, 로즈마리 김치 등 다양한 종가 신제품과 뇨끼 떡볶이, 트러플 소스, 김부각 등 청정원 오푸드의 다양한 글로벌 인기 제품이 한자리에 마련됐다.


동시에 대상은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런던 레스터스퀘어 전광판에 종가 브랜드 및 팝업스토어의 광고 캠페인을 송출한다.


이경애 대상 식품글로벌사업총괄 전무는 "K-푸드에 대한 글로벌 MZ세대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도를 반영해 다양한 식문화가 공존하는 런던 중심에서 최초로 종가 김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