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립밤'에 진심이라면 꼭 참여해야 할 버츠비 누끼 챌린지

사진 제공 = 버츠비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버츠비가 립밤 등 자사 제품의 이미지를 활용해 일상 사진을 꾸미는 '누끼 챌린지'를 시작한다. 


이번 챌린지는 최근 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꾸미기' 방식과, "립밤에 진심"이라는 버츠비의 메인 컨셉을 결합해 진행하는 이벤트다. 해당 챌린지는 오는 다음 달 15일까지 버츠비코리아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누끼 챌린지'는 최근 인스타그램에서 유행하는 컷 아웃 편집법을 활용한 이벤트로, 컷 아웃은 사진에서 원하는 피사체만 남기고 배경을 제거한 이미지를 말한다. 커스터마이징을 선호하는 Z세대는 SNS에 단순히 촬영본만 업로드 하는 것이 아니라, 연출하고 싶은 무드와 관련된 이미지를 스티커처럼 배치하면서 자신의 취향을 드러내고 있다. 별도의 편집 프로그램이나 기술이 없어도 손 쉽게 자신의 취향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도 누끼 콘텐츠가 각광받는 요인이다.


버츠비코리아 관계자는 "Z세대를 중심으로 커스터마이징 트렌드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립밤에 진심'이라는 버츠비의 메시지를 새롭게 전달하고자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누끼 챌린지를 통해 버츠비 브랜드를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하고, 다양한 취향도 발견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누끼 챌린지 이벤트는 버츠비코리아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누끼컷을 활용한 이미지를 인스타그램 피드나 스토리에 게시해 참여할 수 있다. 누끼 컷은 버츠비의 게시물 중 원하는 이미지를 스크린캡처한 뒤, 캡처 이미지 속 버츠비 제품을 복사하여 원하는 배경에 붙여넣기 하는 방식으로 꾸밀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는 10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작 중 공식 채널 내 투표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하고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경품으로는 소니 블루투스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플래티넘 실버, 올리브영기프트카드 5만원권, 버츠비 립밤 2종을 증정한다.


한편, 버츠비는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군과 립 케어 전용 제품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립밤에 진심"이라는 컨셉을 가지고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