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곧 방영 앞둔 믿고 보는 '웹툰 원작' 드라마 8편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디즈니+ '무빙'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마스크걸' , '무빙', '국민사형투표', '모범택시', '술꾼도시여자들' 등 웹툰 원작 드라마들이 인기다.


이런 웹툰 원작 드라마들은 드라마 그대로도 재밌지만 특히 원작과 비교해가며 감상할 수 있는 또 다른 재미가 있어 더욱 사랑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또 다른 인기 웹툰 원작 드라마들이 방영을 기다리고 있어 시청자들의 기대가 쏟아지고 있다.


오늘은 곧 방영 예정인 웹툰 원작 드라마들을 소개한다.


1. 오늘도 사랑스럽개 / 10월 11일


MBC '오늘도 사랑스럽개'


오는 10월 11일 첫 방송되는 MBC 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는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이번 생도 잘 부탁해'의 작가 이혜의 작품이다.


키스를 하면 개로 변하는 저주에 걸린 여자와 그 저주를 풀 수 있는 유일한 치트키이지만 개를 무서워하는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로 차은우, 박규영, 이현우가 주연을 맡았다.


2. 이두나! / 10월 20일


Twitter 'NetflixKR'


'나노리스트'의 작가 민송아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수지와 양세종의 만남으로 화제가 됐다.


평범한 대학생 원준이 셰어하우스에서 화려한 K팝 아이돌 시절을 뒤로하고 은퇴한 두나를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로맨스 드라마다.


오는 10월 20일 넷플릭스에서 독점 공개된다.


3. 낮에 뜨는 달 / 10월 25일


(좌) 네이버 웹툰 '낮에 뜨는 달', (우) 김영대, 표예진 / Instagram 'youngdae0302', Instagram 'yjiinp'


ENA에서 '유괴의 날' 후속으로 방영 예정인 드라마로 한국의 사극 로맨스 웹툰 '낮에 뜨는 달'을 원작으로 한다.

작가 헤윰이 원작을 연재했다.


사랑하는 연인에게 살해당한 뒤 시간이 멈춰버린 남자와 전생의 기억을 잃고 한없이 흘러가버린 여자의 위험하고 애틋한 환생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김영대, 표예진, 온주완, 정웅인이 출연한다.


4. 비질란테 / 11월


(좌) 네이버 웹툰 '비질란테', (우) Instagram 'skawngur'


디즈니+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로 CRG, 김규삼의 동명의 범죄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주말마다 사회에 돌아다니는 범죄자를 사냥하는 경찰대생 김지용과 이를 눈치챈 기자 최미려 그리고 언론과 정재계의 주목을 받는 '비질란테'의 존재를 추적하는 광역수사대 수사관 조헌의 이야기를 그렸다.


남주혁, 유지태, 이준혁, 김소진이 출연한다.


5.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 11월


Netflix


정신건강의학과로 처음 오게 된 간호사 다은이 정신 병동 안에서 만나는 세상과 마음 시린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드라마다.


오는 11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며 박보영, 연우진, 장동윤, 이정은이 출연한다.


2017년부터 연재된 이라하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6. 운수 오진 날 / 11월


YouTube 'TVING'


아포리아의 스릴러 웹툰 '운수 오진 날'을 원작으로 한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다.


택시 기사 오택이 고액을 제시하는 장거리 손님을 태우고 가다 그가 연쇄살인마임을 깨닫게 되면서 공포의 주행을 시작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렸다.


이성민, 유연석, 이정은이 주연을 맡았다.


7. 스위트홈 2 / 12월

Netflix

김칸비의 네이버 웹툰 '스위트홈'을 원작으로 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2020년 공개됐던 '스위트홈'의 후속작이다.


그린홈을 떠나 새로운 터전에서 살아남기 위해 각자의 사투를 벌이는 현수와 그린홈의 생존자들 그리고 또 다른 존재의 등장과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한 현상들까지. 새로운 욕망과 사건, 사투를 그린 드라마다.


송강, 이진욱, 이시영, 고민시 등의 배우가 열연했다.


8. 살인자ㅇ난감 / 2024년


(좌) 네이버 웹툰 '살인자ㅇ난감', (우) 디즈니+ '카지노', SBS '그 해 우리는'


꼬마비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다.


우연히 살인을 시작하게 된 평범한 남자와 그를 지독하게 쫓는 형사의 이야기를 그렸다.


최우식, 손석구, 이희준이 출연하며 2024년 공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