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바로 오늘(13일) 애플이 야심차게 준비한 아이폰15 시리즈가 공개됐다.
새롭게 선보인 아이폰15 시리즈를 향해 모두의 관심이 집중된 이때, 애플 덕후들의 가슴을 아프게 할 슬픈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12일(현지 시간) 애플 전문 매체 맥루머스(MacRumors)는 애플이 아이폰15 시리즈 발표 이후 '아이폰13 미니'를 단종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애플의 '아이폰 미니' 시리즈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귀여운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미니 덕후몰이'를 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자랑해온 제품이다.
그러나 애플은 지난 2021년에도 판매량이 기대치에 미치지 못한다는 이유로 아이폰12 미니를 먼저 단종시킨 바 있다.
이후 아이폰13 미니는 출시됐지만 아이폰14 미니는 출시하지 않았다.
매체에 따르면 현재 아이폰14 미니는 이미 재고가 거의 소진된 상태로 곧 단종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미국에서 599달러에 제공되고 있는 아이폰13 미니가 모두 팔리면 아이폰 미니 모델은 막을 내리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애플은 지난 2020년 아이폰12 시리즈에서 처음 미니 모델을 선보였다.
미니 모델은 디스플레이 5.4인치로 기본 아이폰 모델이 6.1인치인 데 비해 작게 제작됐다.
처음 출시 당시 아이폰 미니 모델은 작은 폰을 선호하는 이용자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아왔지만 저조한 판매실적으로 결국 단종 수순을 밟게 됐다.
예상대로 아이폰13 미니 단종이 확정된다면 기존 이용자들은 아이폰SE 시리즈로 방향을 틀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