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나영석 PD "예능 캐스팅할 때 뒷조사해...인성 조사 거친다"

YouTube '채널 십오야'


[인사이트] 지미영 기자 = 나영석 PD가 예능 프로그램 캐스팅 단계에서 '인성 조사'를 한다고 밝혔다.


지난 6일 유튜브 '채널 십오야'에는 '1세대 3세대 4세대 PD 어셈블'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는 나영석 PD를 비롯해 박현용 PD, 예슬 PD가 출연해 tvN '뿅뿅 지구오락실 캐스팅 비화를 공개했다.


YouTube '채널 십오야'


먼저 나영석은 가수 이영지를 캐스팅 1순위로 꼽았다고 전했다.


나영석은 "영지가 에너지가 너무 좋은 친구라 가운데에 놓고 캐스팅을 짜야겠다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당시 이영지는 예능 보다 음악 활동에 집중하려고 했던 때였으나, 제작진의 간곡한 부탁 끝에 가장 먼저 '뿅뿅 지구오락실' 출연을 확정했다고 한다.


YouTube '채널 십오야'


이어 나영석은 '뿅뿅 지구오락실'의 맏언니인 개그우먼 이은지에 대해 언급했다.


나영석은 "'피식대학'이 너무 잘될 때 이은지가 부캐 '길은지'로 활약할 때였다"라며 캐스팅할 때 뒷조사를 한다고 고백했다.


스타의 인성이 어떤지, 카메라가 꺼지면 욕을 하는지 등 주변인들에게 세세하게 물어본다는 것이다.


tvN '뿅뿅 지구오락실2'


나영석은 "뭐 그런 인성 조사를 또 거친다 저희가. 그때 너무 (이은지를) 추천하고, 저희 제작진도 의견이 많이 맞아서 연락을 했는데 다행히 이은지도 저희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가 너무 높은 출연자였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다 훨씬 뛰어넘는 능력과 인성을 보여줬다. 이은지는 그중에서도 맏언니로서 모든 걸 조율하면서도 또 재미도 놓치지 않는다. 쉬운일이 아닌데. 우리 이은지가 너무 잘해주고 있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박현용도 "콘텐츠를 너무 많이 본다. 진짜 제가 보는 사람 중에 1등"이라면서 이은지의 콘텐츠 장악력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tvN '뿅뿅 지구오락실2'


또 나영석은 우연한 계기로 캐스팅을 하게 된 아이브의 안유진이 예능감까지 뛰어나자 "보너스를 받은 기분이었다"라고 말하며 흡족해했다.


영상을 본 누리꾼은 "나영석 PD 예능 출연자들은 인성 다 좋다는 뜻이네", "요즘 인성 중요하지", "'뿅뿅 지구오락실' 시즌 3 기대합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YouTube '채널 십오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