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2일(월)

먹방 유튜버로 변신한 먹을텐데 성시경이 인정한 서울 맛집 4곳

YouTube '성시경 SUNG SI KYUNG'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음식에 진심인 성시경이 '발라드의 황태자'에서 먹방 유튜버로 변신했다.


지난 2021년부터 유튜브를 시작한 성시경의 먹방 콘텐츠 '먹을텐데'가 큰 인기를 끌며 구독자가 150만을 넘기기도 했다.


이전부터 연예계 대표 미식가로 유명했던 성시경의 먹방과 교양스러운 해설이 많은 누리꾼들에게 눈길을 끌게 됐다.


먹방 게스트 역시 화려하다. 유세윤을 비롯해 백종원, 신동엽 등 조회수가 나올 수밖에 없는 조합이 완성됐다.


그동안 소개된 곳들 수많은 맛집들 중 서울시에 있는 맛집 4곳을 소개한다.


1. 대우부대찌개 - 강남구 역삼동


YouTube '성시경 SUNG SI KYUNG'


무려 4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우부대찌개는 먹을텐데에 소개하기 전부터 이미 유명한 부대찌개 맛집이었다.


성시경은 '먹을텐데'에서 등심부대찌개를 먹었다.


야채를 우린 육수와 다진 한우가 어울러져 깔끔한 국물맛을 자랑한다.


대우부대찌개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미나리가 들어간다는 점이다. 미나리가 부대찌개의 자극적인 맛을 잡아준다.


2. 신림정 - 관악구 신림동


YouTube '성시경 SUNG SI KYUNG'


'먹을텐데' 3회에 소개된 신림정은 서울에서 가장 맛있는 생고기집으로 소문난 곳이기도 하다.


해당 영상에는 "오늘 뭐먹지?"라는 먹방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해 온 신동엽이 게스트로 출연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었다.


신림정은 전라도 담양, 함평에서 매일 직송해온 신선한 한우를 써 신선한 맛을 자랑한다.


이 날 게스트로 출연한 신동엽도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3. 미소의집 - 서초구 반포본동


YouTube '성시경 SUNG SI KYUNG'


'미소의 집'은 성시경이 학창시절을 보낸 반포에 위치한 곳이다.


오랜 시간 그 자리를 지키고 있어 반포에서 학창시절을 보낸 사람들이라면 추억이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부드러운 밀떡에 푸짐한 야채와 사리가 특징이다. 미소의 집 떡볶이의 특징은 라면 수프와 칼칼한 맛이 나는 것이다.


또 튀김 옷을 입히지 않고 생으로 튀겨낸 순대는 이 곳만의 별미이기도 하다.


4. 안동국시 - 강남구 신사동


YouTube '성시경 SUNG SI KYUNG'


연예계 소문난 주당인 그는 음식과 잘 어울리는 술을 즐기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안동국시는 술 안주로 먹기 좋은 수육, 문어, 전, 국수 등의 일품인 곳이다.


그는 이곳이 초등학교 시절부터 부모님과 함께 오던 곳이라고 했다. 그만큼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다.


안동 국시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꿀팁은 수육, 전, 문어 등 요리를 먹고 난 뒤 마지막으로 국수를 시킨다. 하나만 주문해서 반 씩 나눠 먹는 게 가능하므로 무리해서 혼자 한 그릇을 먹지않는 게 좋다. 남은 전이나 깻잎과 곁들여 먹으면 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