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롯데리아, 새우버거 신 메뉴 2종 출시 2주만에 판매량 60만개 돌파 '쾌거'

사진 제공 = 롯데리아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롯데리아가 하반기 주력 운영하고 있는 '2023 대표버거 메뉴 육성' 캠페인의 2번째 새우버거를 기반으로 한 신 메뉴 2종이 출시 2주간 약 60만개 이상 판매 호조세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롯데리아는 새우버거 신 메뉴 2종에 대한 고객 만족 조사를 지난 17일부터 22일까지 해당 메뉴를 구매한 고객 대상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약 3천여명이 설문에 응답하였으며, 메뉴에 대한 재구매 의사에 대한 긍정적 답변율이 두 제품 모두 약 80% 이상을 차지하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낸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지난 17일 강남구에 위치한 롯데리아 선릉점에서 진행한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버거와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 버거 2종에 대한 시식 선호도 조사에서도 5 : 5를 기록하였으며, 지난 23일까지 운영한 두 메뉴에 대한 라이벌 프로모션에는 53 : 47 로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버거의 판매량이 다소 높게 집계됐다.


또한 신 메뉴 출시와 함께 공개한 지올팍이 부른 새우버거의 이미지를 음악으로 만든 'Rhythm of Pop' 음원의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약 550만을 넘어섰고, 무료 음원 다운로드도 약 2만5천건을 넘기며 소비자 대상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대표버거 육성 프로젝트를 통해 롯데리아의 불고기·새우버거에 대한 높은 대중성을 재 확인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고객 만족 조사를 진행했다" 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롯데리아 불고기·새우버거의 대표 메뉴성을 고객에게 다시 한번 알리고, 향후 다양한 형태로의 버거 라인업 확장으로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