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1일(토)

신라호텔 결혼식 가면서 '축의금 5만원'...의견 대통합된 블라인드 직장인들 반응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호텔 결혼식 참석을 앞두고 축의금 액수를 고민하는 누리꾼이 등장했다.


최근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신라호텔 결혼식 하객 축의금 5만원 해도 되나요'라는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호텔 결혼식은 기본이 10이라길래, 상관 없으면 5 하겠다"며 조언을 구해왔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보통 컨벤션 예식에 비해 호텔 결혼식의 식대 비용은 더 높게 책정된다. 때문에 축의를 하는 하객의 입장에서도 참석하게 된다면 보통 예식보다 높은 금액을 내는 이들이 많다.


이 가운데 글쓴이가 5만원과 10만원 중에 축의 액수를 고민하자 많은 이들이 댓글을 달았다.


대다수의 이들은 "적어도 10은 해야할 듯"이라고 입을 모았다. 한 누리꾼은 "요새는 그냥 결혼식장도 식대 5넘는다. 최소 10은 해줘야 하는 게 맞다"라는 의견을 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또 다른 누리꾼은 "기본 음식값도 있는데 20은 해야 한다"는 반응도 보였다.


"본인 형편에 따라 하는 거지"라는 반응도 있었으나 일각에서는 "참석이면 10, 미참석이면 5 하는 것도 괜찮을 듯", "밥도 얻어먹었는데 5 하는 건 양심 없다"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현재 신라호텔 영빈관 결혼식 식대의 경우 15만원에서 25만원 선으로 책정됐다고 알려졌다.


신라호텔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