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IPX '내적관종' 브라운, 명동에서 생일파티 연다

사진 제공 = IPX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IPX(구 라인프렌즈)가 자사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브라운'의 생일인 8월 8일을 기념, 오는 15일까지 명동 타임워크 팝업스토어에서 특별한 브라운의 생일파티를 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브라운의 생일을 축하해주고자 명동 팝업스토어를 찾은 국내외 많은 팬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명동 거리에 더욱 활기를 더하고 있다.


무뚝뚝한 얼굴이 매력인 브라운의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는 브라운데이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팬들과 함께 하는 뜻깊은 자리다. 


올해는 브라운의 생일파티에 누구보다도 진심인 코니, 샐리, 제임스 등 MBTI 극 E성향의 라인프렌즈 친구들이 수줍음 많은 브라운의 생일파티를 축하해준다는 컨셉으로 명동 팝업스토어를 단장해 국내외 MZ세대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팝업스토어에 입장하면 가장 먼저 거대한 보석이 박힌 왕관과 화려한 핑크 망토로 한껏 꾸민 메가 브라운이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유의 엄근진 표정과 쑥쓰러워하면서도 은근히 주인공 자리를 즐기는 '내적관종' 브라운의 모습은 팬들의 웃음을 자아낸다. 


이 외에도 엄마 미소를 유발하는 귀여운 샐리, 코니로 꾸며진 화려한 3단 케이크, 생일파티 방명록처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영수증 사진기와 폴라로이드 컨셉의 거울 셀카존 등 참을 수 없는 인증샷을 부르는 풍성한 즐길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패셔니스타 초코가 만든 브라운 풍선과 반전 매력의 샐리가 만든 찐 웃음 유발 B급 감성의 브라운 찬양 스티커, 브라운의 여자친구 코니가 사랑을 담아 만든 핑크 킹 브라운 디자인의 한정판 티셔츠까지 준비돼 스토어를 찾은 브라운 찐팬들의 취향을 저격했다는 후문이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팬들은 "친구들 중에 부끄러워하면서 내심 좋아하는 이런 애들 꼭 있음... 이런 친구면 생일파티 해줄 맛 날듯", "세상 화려한 왕관에 망토 은근 너무나 찰떡인 것... 브라운 MBTI 혹시 CUTE?", "엔프피로써 브라운 생일파티 빠질 수 없지! 명동 갔다 와서 후기 푼다", "브라운은 좋겠다, 생일 축하해주는 친구들이 이렇게나 많아서!" 등의 반응을 보이며 브라운 생일을 함께 축하했다.


이 외에도, 지난 1일 라인프렌즈 공식 SNS에는 혼자 조용히 생일을 보내려던 브라운에게 성대한 깜짝 축하 파티를 열어주는 라인프렌즈 캐릭터들의 '찐친 모먼트'가 담긴 훈훈한 영상이 공개되며 브라운의 생일을 축하해주고자 하는 많은 팬들의 공감을 얻었다. 


한편, IPX는 매년 8월 8일 '브라운데이'를 기념,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대만, 홍콩, 태국 등에서 현지 팬들과도 특별한 브라운데이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