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코웨이 공기청정기가 미국 소비자매체로부터 최고 평가를 받으며 혁신 공기청정기 제품력을 인정 받았다.
미국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가 미국 시중에 판매되는 공기청정기 186종을 대상으로 한 성능 평가에서 코웨이 에어메가 프로엑스에 93점을 부여했다. 코웨이 에어메가 프로엑스가 최고점(93점)을 얻으며 1위로 선정된 것이다.
평가 대상 중 90점을 넘은 것은 코웨이가 유일하며, 한국 브랜드 공기청정기가 1위로 선정된 것도 처음이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내 판매되는 가전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설문과 자체 테스트를 기반으로 평가해 순위를 매기고 있다. 이 평가와 순위는 미국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할 때 참고하는 중요한 기준이 된다.
1위로 선정된 코웨이 에어메가 프로엑스는 오염물질 제거 성능, 전력 효율성, 낮은 소음도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제품 성능 평가와 함께 발표된 만족도·신뢰도 부문에서 코웨이는 모두 매우 만족 (5점)을 받으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또한, 매체는 코웨이 공기청정기를 '2023년 최고의 공기청정기', '산불 공기오염에 대비한 최고의 공기청정기'로 선정했다.
지난 4월 미국 시장에 출시된 코웨이 에어메가 프로엑스는 학교, 사무실 등 다중이용시설에 특화된 대용량 공기청정기로 강력한 필터 시스템과 넓은 청정 면적을 자랑한다. 또한, 미니멀한 디자인과 재생 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성을 인정받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했다.
코웨이 공기청정기는 해외 주요 매체에서 잇달아 호평받고 있다. 지난 6월, 미국 주요 일간지 뉴욕타임스가 운영하는 소비자리포트 와이어커터가 매년 발표하는 '최고의 공기청정기' 평가에서 코웨이 에어메가 마이티가 9년 연속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당사는 30년 공기청정기 사업 노하우와 필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소비자에게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업계 최대 R&D 역량을 기반으로 공기청정 노하우와 혁신 기술력을 집약해 글로벌 공기청정기 선두 기업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