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IPX(구 라인프렌즈)가 5인조 그룹 뉴진스와 손잡고 '뉴진스 IP 공식 상품 비즈니스' 협업을 예고, 전 세계 팬들의 심장을 저격한다.
이번 협업은 BT21, TRUZ 등 독보적인 크리에이티브 역량과 IP 비즈니스 전문성으로 새로운 IP 성공 공식을 만들어가고 있는 IPX와 매번 신선하고 독특한 방식으로 K-POP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고 평가받는 뉴진스의 만남으로 그동안 어디서도 만나볼 수 없었던 색다른 협업이 될 것으로 주목된다.
IPX는 이번 협업의 첫 일환으로 오는 8월 11일부터 31일까지 뉴진스의 미니 2집 앨범 ‘겟 업(Get Up)’ 발매를 기념, 라인프렌즈 강남·홍대점에서 공식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특히, 단연 눈길을 끄는 것은 뉴진스의 상징인 토끼(Tokki)를 IPX의 인기 IP '미니니(minini)'처럼 미니니화 한 새로운 '버니니(bunini)' 캐릭터의 탄생이다. 버니니는 뉴진스 신곡 뮤직비디오 ASAP에도 깜짝 출연하며 화제가 되었다.
IPX의 크리에이티브와 만난 뉴진스 IP들이 플러시, 키링, 포토앨범, 스마트톡, 스티커팩, 볼캡 등 유니크한 다양한 제품으로 선보여질 뿐 아니라, 향후 모바일 메신저 스티커로도 공개된다.
이 밖에도, 뉴진스 IP 전용 꼴레 스티콘, 핸드폰 케이스, 에어팟 케이스 등의 제품들도 출시, 나만의 스타일대로 꾸밀 수 있는 즐거움도 선사한다.
버니니 및 파워퍼프 걸 버전의 뉴진스 IP 일부 제품은 8월 2일부터 4일까지 IPX의 '임프레시브 프레젠트'몰과 '라인프렌즈 컬렉션'에서 온라인 글로벌 사전주문도 가능하다.
한편, 오는 8월 11일부터 선보일 라인프렌즈 강남·홍대 팝업스토어는 뉴진스의 이번 앨범 컨셉에 맞춰 두 가지 테마로 선보일 예정으로 벌써부터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향후 IPX는 미국, 중국, 일본, 동남아 등 전세계적으로 팝업을 확대해 더 많은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IPX 관계자는 "BT21, TRUZ 등 전세계 4천만 팬이 열광하는 다수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를 탄생시킨 데에 이어, 이번에는 국내외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뉴진스와 또다른 재미있는 글로벌 협업을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각각 캐릭터 IP, 엔터 업계에서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가고 있는 둘의 만남이니만큼, 이전에는 볼 수 없던 크리에이티브한 방식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