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삼성전자가 올 하반기 작정하고 선보이는 '갤럭시 Z플립 5'가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바로 어제(26일) 삼성전자는 한국에서 최초로 '갤럭시 언팩 2023'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삼성전자는 모두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갤럭시 Z플립 5와 Z폴드 5' 실물을 공개해 IT 덕후들의 집중 관심을 받았다.
언팩 행사 직후 해외 IT 전문 매체 'androidauthority', 'xda', 'PhoneArena' 등도 앞다퉈 갤럭시 Z플립 5와 Z폴드 5 관련 정보들을 쏟아냈다.
특히 '갤럭시 Z플립 5'의 경우 외부 화면이 전작보다 훨씬 커져 좀 더 편리해질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면서 소비자들은 실물에 큰 기대감을 드러냈다.
언팩 행사를 통해 공개된 갤럭시 Z플립 5는 예상대로 외부 화면이 대폭 커져 각종 어플리케이션을 휴대폰을 열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는 편리성을 갖췄다.
전보다 더 좋아진 기능도 호평이 자자했지만 무엇보다 이번 갤럭시 Z플립 5 실물을 접한 소비자들은 역대급으로 잘 뽑힌 색감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민트·그라파이트·크림·라벤더'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갤럭시 Z플립 5의 실물이 담겨 눈길을 끈다.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번 컬러도 미쳤다", "색감 맛집 등극", "진짜 민트색 무슨 일?" 등 놀라움을 드러냈다.
한편 갤럭시 Z폴드 5는 아이스 블루·팬텀 블랙·크림 컬러로 출시된다.
뿐만 아니라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는 기본 색상에 더해 플립5 옐로우·그레이·블루·그린, 폴드5 그레이·블루 등 단독 컬러를 추가로 만나볼 수 있어 기대를 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