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1일(목)

체중을 추진력으로 전환시키는 새로운 아디다스의 러닝화 '스위치 포워드'

사진 제공 = 아디다스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아디다스가 러너의 체중을 추진력으로 전환시켜 앞으로 전진하는 효과로 인한 새로운 러닝 경험을 선사하는 '스위치 포워드' 러닝화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스위치 포워드' 러닝화는 최첨단 설계 프로세스를 거쳐 제작된 EVA 컴파운드 미드솔 사이에 뚫려 있는 공간들이 발을 디딜 때 마다 무게를 앞으로 이동시켜주는 추진력을 제공해 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미드솔 전반을 가로지르는 빈 공간들이 러닝 시 압축과 팽창을 반복하게 되고, 이는 체중에 의해 지면에 수직으로 가해지는 에너지를 추진력으로 전환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추진력은 매 걸음마다 러너를 앞으로 밀어주는 듯한 효과를 주어 보다 부드럽고 가벼운 러닝을 경험할 수 있게 해 준다.


또한 독일 타이어 회사의 콘티넨탈 합성고무가 적용된 아웃솔은 어떤 궂은 날씨와 험한 지형에도 뛰어난 접지력을 보장해 주고, 가볍고 통기성이 뛰어난 메쉬 소재의 갑피는 무더운 여름 시즌에도 쾌적한 러닝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편안한 착화감으로 러닝은 물론 일상에서도 데일리 슈즈로 활용할 수 있는 스위치 포워드 컬렉션은 주요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그중 스위치 포워드와 스위치 런은 아디다스 공식 앱과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