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0일(금)

극단적 선택 결심한 옆집 여자를 꼭 안아주며 위로해 살린 아줌마의 한마디

CTWANT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극단적 선택을 하려는 옆집 여자를 꼭 안아주며 위로해 살린 한 아주머니의 모습이 담긴 사진이 공개됐다.


지난 (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CTWANT는 창문에서 뛰어내려 극단적 선택을 하려던 여성이 옆집 여성의 위로를 받고 마음을 돌린 소식을 전했다.


사고는 지난 토요일 중국 산시성 한 아파트에서 발생했다.


한 여성이 창문에 매달려 뛰어내리겠다며 소동을 벌이고 있었다.


CTWANT


이 여성의 아들이 "엄마, 뛰어내리지 마세요"라고 울며 애원했지만 아무 소용이 없었다.


그 때 이 모습을 아래층에서 목격한 옆집 여성이 달려왔다. 


그녀는 "당신은 혼자가 아니에요. 제가 도와드릴게요. 어서 올라오세요"라며 뛰어내리는 여성을 안으며 위로 했다.


CTWANT


그제서야 마음이 풀린 여성을 울음을 터뜨리더니 집으로 경찰과 소방관을 도움을 받고 창틀에서 다시 집으로 들어왔다.


구조 된 후 옆집 여성과 극단적 선택을 하려는 여성을 한참을 서로를 끌어안고 울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여성은 소동을 벌이기 직전 남편과 말다툼이 있었다. 


옆집으로 달려와 위로를 한 이웃 여성은 "나도 젊었을 시절, 목숨을 끊고 싶었던 힘들었던 때가 있었다. 그 떄가 생각 나서, 이 여성을 위로해주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현지 누리꾼들은 "이웃집 여성 진짜 고맙다", "한 사람의 목숨을 살렸다" 등의 반응을 보인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 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 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