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1일(토)

밥 사주면서 체크카드 냈더니 "없어보인다"며 신용카드 쓰라는 여자친구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JTBC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데이트 비용 계산하며 '체크카드' 내자...여자친구 "신용카드 없어?"


[인사이트] 최민서 기자 = 한 남성이 데이트할 때 체크카드로 결제했다가 여자친구로부터 '없어 보인다'는 말을 들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남자가 체크카드 갖고 다니면 없어 보이냐'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사연자 A씨는 "모처럼 얻은 휴무 날, 여자친구를 데리고 패밀리 레스토랑을 갔다"고 운을 뗐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그는 기분 좋은 나머지 밥값부터 커피값, 영화 비용까지 전부 부담했고, 뿌듯한 마음으로 집에 돌아왔다.


하지만 데이트 내내 표정이 안 좋던 여자친구는 집에 도착하자마자 불만 섞인 메시지를 보내왔다.


A씨의 여자친구는 "왜 신용카드 말고 체크카드만 사용하냐"며 "체크카드는 좀 없어보인다"고 토로했다.


이에 A씨가 "현금 들고 다니기 싫어서 체크카드 쓰는 것"이라고 설명했지만, 여자친구는 재차 "다음에는 신용카드 사용하면 안 되냐"고 부탁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tvN '치즈 인더 트랩'


실망과 동시에 큰 상처를 받은 A씨는 충격에 휩싸였고 결국 이별까지 고민하게 됐다.


그는 "휴무 날 기분 좋아서 데이트비용 전부 부담했더니 돌아온 건 체크카드 써서 쪽팔리다는 반응이다. 오늘 중에 헤어지려고 하는데 괜찮겠냐"고 조언을 구했다.


A씨의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체크카드로 일시불 긁는 게 더 멋있는 건데", "돈도 안 내면서 쪽팔리다고 구박하는 사람을 왜 만나냐", "허영심 덩어리다"라고 분노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tvN '악의 꽃' 


반면 일부 누리꾼들은 "체크카드랑 신용카드를 어떻게 단번에 구별하냐"며 주작 아니냐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지난달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25~39세 남녀 각 500명을 대상으로 데이트 비용 분담을 조사한 결과 '남자가 여자보다 더 많이 분담한다(39.6%)'가 가장 많았다.


이어 '남녀 절반씩 부담(38%)', '소득이 더 많은 사람이(31.6%)', '데이트통장 활용(15.2%)', '연령이 더 높은 사람이 많이(8.1%)', '여자가 남자보다 많이(2.6%)', '기타(2.3%)'가 그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