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1일(화)

엽떡, 신메뉴 '마라 떡볶이' 출시...기본 토핑으로 '중국당면+분모자+우삼겹+통유부' 까지

Instagram 'loveyupdduk'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10대 여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인 떡볶이와 마라탕. 이 둘이 만났다.


6일 동대문엽기떡볶이는 신메뉴 4종 출시를 예고했다.


오는 18일부터 전국 가맹점에서 맛볼 수 있는 신메뉴는 바로 마라떡볶이와 꿔바로우, 통유부 토핑, 우삼겹 토핑이다.


마라탕의 알싸하고 얼얼한 맛과 떡볶이의 매콤달콤한 맛이 어우러져 '맛없없' 조합을 이룬다.


동대문엽기떡볶이


여기에 중국당면, 분모자, 우삼겹, 통유부가 기본 토핑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엽떡의 매운맛을 즐기고 싶다면 오리지널로, 매운맛이 부담스럽다면 초보맛으로도 먹을 수 있다.


특히 떡볶이 원조격인 엽기 떡볶이의 마라 도전에 많은 이들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


누리꾼들은 "존버는 성공한다", "출시되자마자 먹어야겠다", "마라탕과 떡볶이 조합은 실패할 수 없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기대를 표하고 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한편 지난해 KB 국민카드가 최근 4년간 중학생·고등학생·대학생의 체크카드 매출 데이터 분석한 결과 여자 중·고등학생의 이용액 비중은 커피 전문점(19%), 배달·야식 전문점(13%), 마라샹궈·훠궈 전문점(7%), 떡볶이 전문점(5%)이 많았다.


이어 제과점(5%), 햄버거 전문점(5%), 한식·백반집(4%) 순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