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1일(목)

남궁민과의 불화설 아냐는 '돌직구' 질문에 김희철, 솔직한 심경 털어놨다 (영상)

Youtube 'TEO 테오'


[인사이트] 강지원 기자 = 가수 김희철이 배우 남궁민과 과거에 있었던 불화설을 솔직하게 언급하면서 직접 해명에 나섰다.


지난 4일 유튜브 채널 'TEO'의 '살롱드립'에는 '귀족같은 살롱드립에 김희철딱서니의 등장이라'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방송인 장도연이 진행하는 토크쇼에 김희철이 출연한 것이다.


Youtube 'TEO 테오'


이날 영상에서 장도연은 "황금 인맥 보유한 마당발"이라며 김희철을 소개했다. 


김희철은 본격적으로 자신의 황금인맥을 자랑했다. 그러면서 배우 마동석, 남궁민, 장근석, 김수현 등 톱배우들을 나열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김희철은 배우들이 "내가 자유로워 보여 좋다고 했다"면서 인맥 관리에 대해 묻는 말에는 "관리 안 하는 게 인맥 관리다. 날짜를 잡으면 피곤하고 기대할게 없으면 서운할 것이 없다"며 비결을 전했다.


Youtube 'TEO 테오'


이어 장도연이 해명하고 싶은 소문이 있는지 묻자 김희철은 "아직도 영상이 남아 있을 것"이라며 과거 남궁민과 함께 출연한 tvN 예능 프로그램 '인생술집'을 언급했다.


앞서 김희철은 신동엽과 함께 인생술집에서 진행을 맡은 바 있다.


몇 해 전 남궁민은 배우 이시언과 함께 인생술집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당시 김희철이 이시언에게 짓궂은 농담을 건네자 남궁민은 "이제 그런 식의 유머를 던지는 시대가 아니다. 그런 유머 하지 말라. 재미 없다"며 일침을 가했다.


tvN '인생술집'


이와 관련해 두 사람이 '상극'이라며 화제를 모았다. 일각에서는 남궁민의 뼈 있는 발언이 '사이다'란 의견도 이어졌다. 


김희철은 과거를 회상하며 "저도 보면서 웃었다"며 "형과 그때 친해져서 연락하게 됐는데 생각보다 사태가 컸던 것 같다. 사람들이 진짜로 생각해서 형이 미안해했다"고 전했다.


또 "이후 남궁민 형 결혼식도 갔고 따로 만나는 사이"라며 친분을 드러냈다.


Youtube 'TEO 테오'


오히려 인생술집을 통해 친분을 쌓아 현재까지도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는 설명이다.


당시 생각보다 불화설이 커지자 김희철은 인생술집 PD와 함께 '실제 친하다'는 해명을 해야 하나 고민을 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끝으로 김희철은 "'아는 형님'에서 서장훈, 강호동 형도 괴롭힌다. 그걸 보고 시청자는 웃는다. 즐겼으면 좋겠다"면서 "너무 건방지게 보이면 '예능 빌런'으로 보면 좋은 것이고, '여기서는 귀엽네'하면 그 모습으로 보면 될 것 같다"며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YouTube 'TEO 테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