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글래드 호텔, 816명의 고객 의견이 담긴 '호텔 데이유즈' 서베이 결과 발표

사진 제공 = 글래드 호텔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글래드 호텔이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트렌드 중에서 주제를 정해 고객 설문 조사 및 분석 결과를 발표하는 글래드 트렌드리포트의 열 번째 주제인 '호텔 데이유즈편'의 서베이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5월 15일부터 6월 18일까지 한달 동안 진행하였으며, 호텔 데이유즈 상품 인지 여부, 이용 여부와 선호 시간대, 가장 고려하는 사항과 꺼려지는 요소, 콜라보 추천 브랜드 등 다양한 질문들로 구성된 서베이에 총 816명이 참여했다. 설문에 참여한 고객은 여성이 69.3%, 남성이 30.7%, 연령대로는 30대 초반 27%, 20대 중후반 22.8% 순으로 참여 비율이 높았다.


'호텔 데이유즈 상품을 아시나요?'에 대한 질문에 '네' 답변이 65%로 호텔 데이유즈 상품의 인지도는 낮지 않았다. '호텔 데이유즈 상품을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에 대한 질문에는 온라인 숙박 전문 사이트에서(40%),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를 통해서(31%), 친구·지인 소개를 통해서(14%), 호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12%) 순으로 확인되었다. 하지만 '호텔 데이유즈 상품을 이용해 보신 적이 있나요?'에 대한 질문에는 '아니오' 79%로 상품 이용 여부가 높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제공 = 글래드 호텔


'호텔 데이유즈 상품 이용한 이유'에 대한 질문에는 '휴식(65%)'이 가장 높았으며 '데이트(49%)', '기념일', '재택근무·유연근무제 활용', '반차·반반차 이용(18%)', '파티용' 순으로 높았다. 


이와 함께, '호텔 데이유즈 상품 이용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두 가지 사항'에는 '호텔을 선택하는 이유'에 뽑혔던 '위생·청결(33%)'이 동일하게 가장 높은 항목으로 뽑혔고, 두 번째는 '가격(23%)'으로 확인되어 가격 민감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와 반대로 '호텔 데이유즈 상품을 이용하기가 꺼려지는 요소가 있다면 무엇인가요?'에 대한 질문에는 '시간, 혜택 등 제한된 서비스(57%)'가 가장 큰 이유로 뽑혔으며 '모텔 대실 상품과 유사하다는 인식(39%)'와 '가격(36%)'이 뒤를 이었다. 


'호텔 데이유즈 상품을 이용한다면 제공되었으면 하는 서비스'로는 시간 연장 서비스(58%), 수영장 이용 서비스(55%), 어메니티 제공(32%), 룸 서비스(29%) 등 짧은 시간의 호캉스를 즐기더라도 특별한 혜택을 원하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확인해 볼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글래드 호텔 데이유즈 상품에서 함께 즐기고 싶은 '브랜드'와 '이유'에 대해 묻는 질문에는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등 다양한 'OTT 서비스' 관련 브랜드를 추천하였으며, 글래드 꿀잠키트, 바디필로우 등 '꿀잠'을 위한 아이템과 세라젬, 바디프랜드 등 '편안한 휴식'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를 추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