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1일(토)

"2000만 명 구독 중"...미국인 구독자 싹쓸이 중인 '칼로리 폭탄' 먹방 유튜버의 정체 (영상)

YouTube 'Zach Choi ASMR'


미국인부터 한국인 구독자까지 싹쓸이한 유튜버의 정체


[인사이트] 최민서 기자 = 요즘 미국인부터 한국인 구독자들을 싹쓸이하고 있는 먹방 유튜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미국인들이 환장하는 먹방 유튜버'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내용에는 약 20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는 한국계 미국인 유튜버 잭 초이(Zach Choi)가 소개됐다.


YouTube 'Zach Choi ASMR'


잭 초이의 '먹방' 영상은 한국에선 볼 수 없는 각종 튀김, 치즈 음식으로 가득하다.


특히 베이컨 덩어리를 튀겨 만든 햄버거와 치즈를 수북이 쌓아 올린 뒤 치토스 가루를 묻혀 만든 튀김 요리 등 고칼로리의 음식들로 보는 이들의 군침을 자극한다.


잭 초이의 영상 중에서도 가장 인기를 끄는 건 단연 '고칼로리' 쿡방 영상이다.


YouTube 'Zach Choi ASMR'


다른 유튜버들과 다르게 먹방 외에도 직접 요리 과정을 찍는 '쿡방'을 촬영하는 잭 초이는 요리사에 버금갈 정도의 요리 실력을 자랑한다.


치즈를 종류별로 쌓은 뒤 구멍을 내고 베이컨으로 둘러싼 튀김 도넛을 만드는가 하면 식빵 위에 초콜릿과 마시멜로를 번갈아 쌓아 올려 튀기기도 한다.


또한 한국인들의 대표 반찬으로 불리는 '스팸'과 '참치캔'으로도 신박한 요리를 선보여 미국인들뿐만 아니라 한국인들의 인기까지 싹쓸이하고 있다.


YouTube 'Zach Choi ASMR'


해당 내용을 접한 누리꾼들은 "고칼로리 음식을 자주 먹는 미국인들이 환장할 만하다"며 "구독자 수도 어마어마한데 섬네일이 미쳤다", "영상 보자마자 군침이 싹 돌았다", "정주행하고 싶어지는 영상"이라고 감탄했다.


한편 잭 초이는 한국계 미국인으로, 현재는 미국 로스엔젤레스에 거주하고 있다.


그는 무려 2000만 명의 구독자 수를 보유한 먹방 및 쿡방 ASMR 전문 남성 유튜버이며, 자신의 정체성이 한국계임을 강조하기 위해 최근 대한민국 국기가 달린 모자를 쓰고 먹방하기도 한다.


YouTube 'Zach Choi ASM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