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27살에 한 달 수입으로 또래 연봉 버는 유튜버 쯔양..."3년 만에 40억 벌었다"

KBS1 '아침마당'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인기 먹방 유튜버 쯔양이 어마어마한 월 수입을 언급했다.


지난 27일 방송된 KBS1 '아침마당'에는 화요초대석 게스트로 유튜버 쯔양이 출연해 화려한 입담을 뽐냈다.


이날 쯔양은 "소곱창 40인분, 회전초밥 110 접시, 방어 10kg, 라면 20봉, 소고기 20인분을 먹었다"며 남다른 먹성을 과시했다.


대학교 입학 후 식비가 모자라 먹방 유튜버를 시작했다는 쯔양은 "'하루에 만원만 벌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소소하게 방송을 시작했다"고 털어놨다.



놀랍게도 2018년 11월 채널을 처음 개설한 쯔양은 불과 4년 만에 구독자 834만 명을 모은 대표 먹방 유튜버로 성장했다.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 구독자와 조회수 만큼 수익도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쯔양은 "직장 생활하는 다른 친구들에 비하면 몇 배, 수십 배에 달하는 금액이고, 먹고 싶은 것 다 먹고 싶은 정도를 벌고 있다"고 수입을 간접 언급했다.


이광기가 "27살 또래 친구들의 1년치 연봉을 매월 벌지 않나 싶다"고 추측하자 쯔양은 "다 다르겠지만 그 정도 된다"며 "내 또래의 직장에서 일하는 친구들의 연봉보다 높게 매월 벌고 있다"고 월 수입을 공개했다.


KBS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한편 쯔양은 지난해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출연해 유튜브 수익을 언급한 바 있다.


당시 김병헌이 "조회수가 10억 뷰면 수익이 대략 얼마 정도 되냐"라고 묻자 쯔양은 "조회수 1회당 약 4~5원 정도"라고 답했다.


유튜브 조회수 10억 뷰를 기록했던 쯔양의 상황을 대입해보면 유튜브를 시작한 지 3년 만에 그가 벌어들인 수익은 최소 40억원에 달했다. 


KBS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YouTube 'tzuy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