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드디어 오늘(17일) 팝스타 브루노 마스의 내한 단독 공연이 9년 만에 열린다.
브루노 마스는 노래, 춤, 작곡, 연주 등 전 분야에서 뛰어난 실력을 보유한 동시대 최고의 팝스타 가운데 한 명으로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만큼 브루노 마스의 공연의 티켓을 예매는 말 그대로 '피켓팅'일 정도로 어려웠다. 티켓 예매를 위한 홈페이지는 대기 순번이 17만 명을 돌파하는 등 브루노 마스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피켓팅'에서 승리해 17일, 18일 브루노 마스의 콘서트에 가게 됐지만 그의 노래를 잘 몰라 고민인 사람들은 걱정을 조금 내려놔도 좋을 것 같다.
브루노 마스의 명곡들은 각종 CF나 예능, 드라마 등 다양한 곳에 삽입된 경우가 팬이 아니더라도 많아 듣는 순간 "아! 이 노래" 하는 경우가 많다.
콘서트 가기 전 미리 듣고 가면 좋은 브루노 마스의 명곡들을 소개한다.
1. Just Way You Are
브루노 마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노래다. 지난 2010년 발표된 브루노 마스의 첫 정규 앨범에 수록된 곡이다.
브루노 마스의 특유의 목소리와 달달한 멜로디가 어우러져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았다.
빌보드 핫 100차트 1위와 여러나라에서 1위 혹은 상위권에 들었고 그래미 어워드에서 남성 팝 솔로 부분을 수상하였다.
이번 내한 공연에서도 반드시 나올 필수 곡 중 하나다.
2. Marry You
브루노 마스의 대푝곡하면 빠질 수 없는 곡이다.
노래 제목처럼 사랑하는 연인에게 청혼하는 내용을 담은 가사로 전 세계 공식 프러포즈 송이다.
지난 2014년 첫 내한공연 때도 선보여 관중들의 떼창을 유도한 바 있다.
3. Uptown Funk
이 곡은 사실 브루노 마스의 곡이 아니다. 영국의 DJ 마크 론슨의 곡에 브루노 마스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그렇지만 브루노 마스가 부른 수많은 노래 중에서 반드시 빠질 수 없다.
듣는 순간 가슴 뛰게 하고 몸을 들썩이게 하는 신나는 리듬과 시원시원한 브루노 마스의 목소리로 이번 공연에서도 떼창을 유도할 곡 1순위다.
4. 24K Magic
지난 2016년 발매된 24K Magic 앨범의 리드 싱글이자 선공개곡이다.
각종 한국 예능과 광고의 BGM으로 많이 쓰여 브루노 마스의 팬이 아니더라도 듣자마자 "아 이노래"라고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