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0일(수)

전남편 이상민은 빚갚고 있는데...이혜영이 올린 집 '한강뷰' 사진

이혜영 / Instagram 'leehaeyoung1730'


연예인도 부러워할 이혜영 남편 재력..."이게 집이라구요???"


[인사이트] 정봉준 기자 = 가수이자 모델·배우인 이혜영이 남다른 재력을 보여줘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이혜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무리 생각해도 우리 집이 난 세상에서 젤 조아♥"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올렸다.


사진에는 한강이 한눈에 들어오는 궁전 같은 집이 담겼다. 쾌청한 날씨에 구름 몇 조각이 둥둥 떠다니는 게 마치 그림 같았다.


Instagram 'leehaeyoung1730'


댓글에는 동료들의 부러움으로 가득 찼다. 방송인 이지혜는 "이게 집이라구요???"라며 "반나절만 있어봐두 될까요"라며 이혜영을 부러워했다.


일반인은 연예인의 남다른 재력을 부러워 하곤 한다. 그런데 이혜영의 남편은 연예인도 부러워 할 재력을 가지고 있다.


이혜영의 남편은 부재훈 MBK파트너스 대표다. 부 대표는 미국 펜실베이니아대학교 경영대학원 와튼 스쿨 출신으로, 투자은행(IB) 살로몬스미스바니의 아시아 지역 투자은행 부장·칼라일그룹 통신 및 미디어 부문 대표 등을 지냈다. 


한마디로 초엘리트 코스를 밟은 금융인이다.


이혜영의 집 / Instagram 'leehaeyoung1730'


"이상민은 빚 갚고 있는데, 이혜영은 한강 뷰 아파트"...이혜영 재력에 감탄하는 누리꾼들


그는 2005년 김병주 회장과 함께 아시아 지역 최대 사모펀드 운용사인 MBK를 설립했다. 현재는 부동산 및 소수 지분 투자를 담당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22년 10월 26일 방송된 채널A '행복한 아침'에 따르면, MBK가 운용하는 자금은 무려 240억 달러(한화 약 30조)였다.


이혜영은 전남편 이상민과 이혼한 후 2011년 부 대표와 재혼했다. 그는 2004년 이상민과 결혼했지만, 1년 만에 이혼 소식을 알렸다.


이상민 / SBS '미운 우리 새끼'


궁전 같은 집에 사는 이혜영의 모습을 본 누리꾼들은 일제히 감탄했다. 누리꾼들은 "MBK 대표 한 줄에 설명이 끝났다", "3대가 놀고, 먹어도 될 자산을 가졌겠다", "이상민은 빚 갚고 있는데 이혜영은 한강뷰 아파트에서 여왕님처럼 사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상민은 지난 3월 19일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가을에서 겨울 사이 뉴 라이프가 시작된다"라며 "빚을 다 청산하게 된다"고 알렸다. 그는 약 70억이 되는 빚을 약 17년 동안 갚아왔다고 고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