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이유리 기자 = CU는 요즘 인기 끌고 있는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처럼 캔 뚜껑 전체가 따지는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을 12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위아래로 흔든 뒤 캔 뚜껑을 따면 펑 소리가 나 '수류탄 맥주'라는 별칭을 붙였다. 캔을 딸 때 나는 소리 크기가 생일 폭죽 소리에 준하는 90~100데시벨 수준으로 청각적 재미도 더했다.
제품 패기지도 수류탄으로 디자인해 눈길을 끈다. 주요 소비층인 2030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넥슨게임즈 인기 슈팅 게임 '서든어택'과 콜라보 했다.
CU는 이 상품을 만들기 위해 1년 6개월 전부터 국내 1세대 수제맥주 제조기업 플래티넘맥주와 협업했다. 플래티넘맥주는 관련 생산 설비를 갖추기 위해 이탈리아 엔지니어까지 초빙했고 수차 실패를 거듭한 끝에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은 탄산과 거품이 어우러져 향긋하면서도 부드러운 목넘김이 매력적이다. 도수는 4.7도다.
일반 상품과 달리 고차원적 공정상 이유로 15만캔 한정 수량만 생산했으며 추후 고객 반응 모니터링 뒤 추가 생산을 검토할 예정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하절기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만큼 이 상품으로 여름 맥주 시장 트렌드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CU의 계절별 맥주 매출 비중을 보면 6~8월이 30.9%로 사계절 중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9~11월 23.8%, 3~5월 23.0%, 11~2월 22.3% 순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