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이 순서'대로 핸드폰 충전하고 있었다면 당장 방법 바꿔야 한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당신은 핸드폰 등의 전자기기를 충전할 때 어떤 방법을 사용하고 있었는가.


만약 케이블을 꽂은 채로 어댑터를 연결하는 습관을 지니고 있었다면 방법을 고치는 게 좋겠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과거 IT 전문 매체 등에 게재된 영상이 재조명되고 있다.


Instagram 'apple__service__baku'


공개된 영상에는 올바른 핸드폰 충전 방법을 알려주는 모습이 담겼다.


IT 전문가들은 케이블을 꽂은 채로 어댑터를 연결하지 말라고 강조했다. 어댑터를 먼저 꽂은 뒤 케이블을 핸드폰에 연결해야 한다.


만약 케이블을 연결한 채 어댑터를 꽂으면 전자기기에 충격이 갈 수도 있다고 한다.


Instagram 'apple__service__baku'


또 다른 IT 전문가는 "모든 전자기기 사용자 설명서에 주의사항으로도 나와 있다"면서 "전원 어댑터 자체에 전기 충격을 흡수하는 기능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어댑터, 케이블 연결 순서 안 지켜서 가끔 스파크 튀었던 건가", "어댑터 먼저 꽂고 노트북 연결했던 사람인데, 어느 날 메인보드 다 타서 노트북 버렸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면 자신을 현직 전기기기 설계사라고 소개한 한 누리꾼은 "요즘 어댑터, 전자기기에는 충전 보호기능이 있어서 반대로 사용해도 안심해도 된다"면서 "정석대로 하려면 콘센트에 플러그 꽂고 차단기 올려야 한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만약 지금까지 본 영상의 설명과 반대로 핸드폰을 충전해 왔다면, 어렵지 않게 바꿀 수 있는 습관이니 한 번 따라 해 보는 게 어떨까. 만약의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서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