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0일(수)

캄보디아서 숨진 채 발견된 한국인 BJ 아영, 생일에 비보

변아영 SNS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캄보디아에서 숨진 채 발견된 한국인 여성의 신원이 공개됐다.


12일(현지 시간) 캄보디아 현지 매체에 따르면 사망한 한국인 여성은 국내 유명 BJ 아영(본명 변아영·33)으로 밝혀졌다.


아프리카TV와 유튜브 등에서 활약한 BJ 아영은 아프리카TV 구독자만 16만 명을 보유했으며 인스타그램 팔로워도 25만 명에 달하는 SNS 인기 스타다.


앞서 지난 3월 BJ 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BJ 청산했다. 당분간 일반인으로 살려고 한다. 일반인 아영이의 새 삶, 열심히 살겠다"라고 활동 중단을 선언한 바 있다.


변아영 SNS


일반인으로 새 삶을 꿈꾸던 BJ 아영이 캄보디아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지인과 팬들은 큰 충격에 빠졌다.


현재 BJ 아영의 인스타그램에는 그를 추모하는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한 지인은 "아영 언니 생일 축하해요. 올해는 답 없는 카톡만 보내네요"라는 글을 남겨 안타까움을 더했다.


실제로 BJ 아영은 지난 11일이 생일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생일을 앞두고 전해진 비보에 팬들은 비극적인 죽음의 원인을 밝혀내야 한다며 울분을 토해냈다.


캄보디아 경찰 SNS


한편 지난 6일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 인근 칸달주의 한 마을에서 붉은 천에 싸인 채 웅덩이에 버려진 한국 여성의 시신이 발견됐다.


현재 캄보디아 경찰은 한국 여성의 시신을 유기한 혐의 등으로 30대 중국인 부부를 검거해 조사 중이다.


매체에 따르면 이들 부부는 지난 4일 자신들이 운영하는 병원을 찾은 변씨가 치료를 받던 중 갑자기 발작을 일으켜 사망하자 시신을 차에 실어 옮긴 뒤 유기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변씨는 지난 2일 캄보디아에 도착해 이틀 뒤 병원에서 수액 또는 혈청 주사를 맞고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