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2일(일)

새끼 오리가 절벽에서 떨어지자 망설임 없이 몸 내던져 구하러 가는 엄마 오리 (영상)

TIKTOK 'photomom121'


폭포에서 놀고 있던 어미 오리, 새끼 한 마리가 떨어지자 망설임 없이 뛰어내려


[인사이트] 최민서 기자 = "아가, 엄마가 구하러 갈게!"


폭포에서 놀고 있던 어미 오리가 절벽 아래로 떨어진 새끼를 구하기 위해 한 치의 망설임 없이 몸을 내던졌다.


지난달 30일 틱톡 채널 'photomom121'에는 폭포에서 수영하고 있는 한 오리 가족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새끼 오리들은 어미 오리의 뒤를 따라가며 여유롭게 수영을 즐겼다.


TIKTOK 'photomom121'


그때 절벽을 미처 보지 못한 어미 오리가 놀라며 몸 방향을 틀었고, 새끼 오리들도 어미 오리를 따라 황급히 반대 방향으로 수영했다.


하지만 가장 끝 쪽에 있던 새끼 오리 한 마리는 미처 공간을 확보하지 못한 채 순식간에 절벽 아래로 떨어졌다.


이를 목격한 어미 오리는 믿기지 않는다는 듯 절벽으로 다가가기 시작했고, 이내 한 치의 망설임 없이 절벽 아래로 몸을 던졌다.


TIKTOK 'photomom121'


더욱 놀라운 일은 그다음에 일어났다. 어미 오리가 새끼 오리를 구하기 위해 절벽 아래로 몸을 던지자, 나머지 새끼 오리들도 곧장 절벽 아래로 뛰어내렸다.


다행히 아래에는 잔잔한 물 웅덩이가 있었다. 덕분에 기적처럼 오리 가족은 새끼 한 마리가 낙오된 지 1분도 채 되지 않아 다시 온 가족이 옹기종기 모인 채 수영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해당 영상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당연히 떨어진 아기 오리는 버릴 줄 알았는데", "망설임 없이 높은 절벽 아래로 뛰어내리는 모습이 너무 감동적이다", "사람이나 동물이나 모성애는 대단한 듯", "감동 다큐 한 편 본 것 같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짧지만 많은 생각이 들게 하는 오리 가족의 영상을 하단에서 함께 만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