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0일(수)

"하이브 돈독 올랐냐"...팬들 사이서 비싸다 말 나오는 슈가 단독 콘서트 '온라인 스트리밍' 가격

Instagram 'agustd'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방탄소년단(BTS) 슈가(SUGA, Agust D) 단독 콘서트의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가격이 공개됐다.


지난 5일 BTS의 공식 트위터에는 'SUGA | Agust D TOUR 'D-DAY' in SEOUL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이용권 상세 안내 (+ENG/JPN/CHN)'란 글과 함께 라이브 스트리밍 이용권에 대한 내용이 올라왔다.


내용에 따르면,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은 오는 24일 오후 7시와, 25일 오후 5시 두 차례 진행된다.


이는 인터넷 스트리밍을 통해 슈가 콘서트를 생중계로 관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위버스


이용권은 멤버십 이용자만 구매할 수 있는 HD멀티뷰4와 4K싱글뷰, 그리고 일반으로 분류된 HD싱글뷰가 있다.


HD멀티뷰4는 1개의 메인화면과 3개의 콘셉트 화면으로 이뤄진 상품이며, 4K싱글뷰는 4K 화질로 1개의 메인화면을 제공한다.


양일 공연을 모두 보는 HD멀티뷰4와 4K싱글뷰는 각각 11만 원을 내야 한다. 멤버십 미 이용자도 구매할 수 있는 일반 HD싱글뷰 역시 11만 원이다.


만약 한 공연만 보려면 5만 9400원을 지불하면 된다.


Instagram 'agustd'


가격이 공개되자 일각에서는 온라인 스트리밍인데 가격이 너무 비싼 것 아니냐는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누리꾼들은 "너무 부담된다", "직접 가는 게 아닌데 이렇게 받는다고?", "하이브 돈독 오른지 오래인 듯", "하이브 다저래", "그냥 하이브는 돈밖에 모름", "잘못 본 줄 알았는데 이게 현실이냐고" 등 불만 섞인 목소리를 내고 있다. 일부에서는 "그래도 다 없어서 못 산다", "한 회당 5~6만 원 선이면 괜찮은 거 같다"는 의견도 존재했다. 


한편, 앞서 해당 콘서트의 오프라인 가격 역시 도마 위에 오른 바 있다.


이 콘서트의 VIP석 가격은 22만 원이며 일반 좌석의 가격은 16만 5000원으로, 지난해 3월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개최됐던 방탄소년단의 완전체 콘서트 티켓 가격과 동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