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인도서 여객 열차 2대 충돌...최소 207명 사망·900명 부상

PTI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인도에서 열차 충돌 사고가 발생해 최소 207명이 숨지고 900명이 부상을 당했다.


지난 2일(현지 시간) 미국 CNN의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 20분께 인도 동부 오디샤주 주 발라소르시(Balasore)에서 여객 열차 두 대와 화물 열차 한 대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주 재난관리청은 이번 사고로 최소 207명이 사망하고 900명이 다쳤다고 발표했다.


현재 구조 작업이 진행 중인 만큼 사망자와 부상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사고 수습을 위해 115대 이상의 구급차와 여러 소방대가 현장에 투입됐다.


현장 영상에는 구조 대원들이 파손된 철도 객차에서 생존자를 찾으려는 긴박한 상황이 담겼다.



전복된 객차가 선로에 흩어져 있고 살아남은 승객들이 부서진 객차를 오르며 다른 사람들을 구조하는 모습도 포착됐다.


한 남성 생존자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사람들이 마구 얽혀 내 위로 10명에서 15명이 쌓였다"라면서 "나는 맨 아래 바닥에 깔려 손과 목을 다쳤지만, 열차에서 기어 나오자 주변에 다리를 잃는 등 크게 다친 사람들이 많이 보였다"라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Twitter 'ANI'


프라딥 제나(Pradeep Jena) 오디샤 주지사는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사고의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며 현재 진행 중인 구조 작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는 트위터를 통해 "이번 사고로 비통함을 느끼고 있다. 애도를 표한다"라면서 "사고 현장에서 구조 작업이 진행 중이며 가능한 모든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