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정봉준 기자 = 티머니가 '대중교통 활성화'에 '다회용컵 이용' 캠페인을 접목, 쉬운 참여와 생활 밀착형 혜택으로 ESG 경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한 이동과 결제 서비스로 "이동을 편하게, 세상을 이롭게" 만들고 있는 티머니가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다회용컵 이용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말했다.
SK텔레콤과 사회적기업 행복커넥트 등이 추진 중인 '해피해빗 다회용컵 캠페인'과 협력해 '다회용컵 이용'과 '대중교통 활성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전략이다.
티머니가 진행하는 '다회용컵 이용 캠페인'의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스타벅스 에코매장 등 해피해빗 제휴 카페에서 다회용컵을 대여하여 음료를 마신 후 전용 반납기로 컵을 반납할 때 컵 보증금을 '모바일티머니 T마일리지'로 환불 신청하면 된다. 그리고 당일 대중교통 이용 실적이 있으면 하루 500 T마일리지를 추가로 적립받을 수 있다. T마일리지는 모바일티머니에서 현금처럼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대중교통 요금 절약효과도 있다. 또, 모바일티머니에 신규 가입하면 추가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이에 대해 티머니 ESG경영팀 이승호 팀장은 "다회용컵 이용은 가장 쉬운 환경 보호활동 중 하나"라고 하며 "티머니는 '이동을 편하게 세상을 이롭게'라는 ESG 경영 슬로건에 맞춰 대중교통 활성화와 탄소저감 등 친환경 활동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