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애플 내부자 "올가을 출시되는 아이폰 15 달라지는 것 없어...건너 뛰어도 된다"

The Independent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올 가을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 15 시리즈.


벌써부터 많은 이들이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내부자의 부정적인 의견이 나왔다.


지난 19일(현지 시간) 포브스 등 외신은 유명 팁스터 'Unknownz21'의 말을 인용해 아이폰 15에 대한 예측을 보도했다.


'Unknownz21'로 알려진 인물은 이전부터 아이폰의 세부 사항을 공개해오던 유명 팁스터이자 '애플 내부자'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아이폰 시리즈가 그의 예상대로 출시되면서 애플 팬들이 그를 추종하고 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Pixabay


그는 최근 "아이폰 15 시리즈는 건너 뛰어도 된다. 특히 기본 모델은 업그레이드가 너무 평범하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폰 15는 그저 USB-C타입이 탑재된 아이폰14 프로의 저렴이 버전이다"는 말에 공감하며 "아이폰 16 시리즈가 더 나을 것이다"고 조언했다.


앞서 아이폰 15 시리즈에 '잠망경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란 예측이 나오며 많은 이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잠망경 카메라는 센서와 렌즈를 가로로 눕혀 배치하고 빛을 프리즘으로 굴절시키는 방식이다. 갤럭시S23 울트라에 이 잠망경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어 엄청난 줌 기능을 자랑한다.



그러나 그에 따르면 잠망경 카메라는 아이폰 15 프로 맥스에만 독점적으로 탑재될 것이라고 한다.


이와 관련해 그는 "아이폰15 프로 맥스 모델 카메라 배열이 변경될 것"이라며 "초광각 카메라와 망원 카메라 위치가 바뀔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 모델에는 아이폰 최초 잠망경 카메라가 탑재된다. 잠망경 카메라를 탑재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레이아웃이 변경된 것으로 풀이된다.


'UnKnownz21'은 "더 말해주고 싶지만 할 수 없다"며 최근 애플이 내부자 색출에 나섰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