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영원한 나의 아기 판다"...유퀴즈 출연한 아기판다 '푸바오' 할아버지가 남긴 메시지 (영상)

YouTube '유 퀴즈 온 더 튜브'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아기 판다 푸바오 담당 사육사인 '판다 할아버지' 강철원 사육사가 출연하는 '유 퀴즈 온 더 블럭' 예고편이 공개됐다. 


지난 17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방송 마지막에 다음 주 예고편을 공개했다. 


해당 예고편에는 아기 판다 '푸바오'의 할아버지로 불리는 강철원 사육사가 등장했다. 


지난 2019년 4월에도 게스트로 출연했던 강 사육사는 "판다가 전 세계적으로 약 2,300마리 정도밖에 안 된다"며 "아기를 낳을 수 있게 되어서 올해 아기를 만들어 보려고 애를 쓰고 있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YouTube '유 퀴즈 온 더 튜브'


이후 4년 만에 다시 '유퀴즈'를 찾은 강 사육사는 이번 회차에서 아기 판다 푸바오에 대한 자랑을 늘어놓으며 할아버지로서의 면모를 뽐낼 예정이다. 


공개된 예고편에서 조세호는 "푸바오도 이름을 부르면 아나요?", "안으면 어때요?" 등 폭풍 질문을 해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기대를 안겼다. 


특히 강 사육사가 "아이바오도 태몽을 꿨을까요?"라는 질문에 "저희 집사람이 태몽을 꿨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다가오는 푸바오와의 이별에 대해 강 사육사는 "아쉽지만 푸바오가 잘 지낼 수 있는 곳으로 돌아가야죠"라고 말했다. 


Instagram 'witheverland'


이어 "너는 영원한 나의 아기 판다야"라고 말하며 감동을 자아냈다. 


강 사육사의 해당 발언이 예고편을 통해 소개되자 누리꾼들은 "영원한 아기 판다래. 듣기만 해도 눈물 ㅠㅠ", "푸바오도 같이 나왔으면", "이건 무조건 봐야 해 무조건"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푸바오는 지난 2020년 7월 용인 에버랜드에서 엄마 '아이바오'와 아빠 '러바오' 사이에서 태어난 아기 판다로 국내 최초 자연 번식에 성공한 판다다. 


YouTube '유 퀴즈 온 더 튜브'


푸바오는 담당 사육사인 강철원 사육사와 '작은할아버지'로 불리는 송영관 사육사 등과 끈끈한 관계를 자랑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더욱이 푸바오는 내년 7월 중국으로 반환될 예정이라 많은 이들을 안타깝게 하는 중이다. 


판다 할아버지 강 사육사가 출연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195회는 오는 24일(수)에 방영된다. 


YouTube '유 퀴즈 온 더 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