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5일(수)

일요일마다 빈백에 드러누워 한강 분수+일몰 감상하는 잠수교 '뚜벅뚜벅축제' 열린다

Instagram 'taewan_kim'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이번 주 일요일(7일)을 시작으로 잠수교에서 라이브 공연 등을 즐길 수 있는 '2023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가 열린다.


지난 1일 서울시는 '2023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는 상·하반기로 나뉘어 총 20회 개최된다고 밝혔다.


상반기는 오는 7일부터 7월 9일까지, 하반기는 9월 3일부터 11월 12일까지 매주 일요일(낮 12시~오후 9시, 추석 연휴 제외)마다 열린다.


Instagram 'yeondaeng_daily'


서울시는 "잠수교를 온전히 시민 품에 돌려주기 위한 첫걸음으로, 시민들에게 한강 보행교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관광자원으로서 한강 다리의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밝혔다.


오는 7일 개막일에는 콘서트와 해군 군악대의 퍼레이드 등이 펼쳐진다. 가수 정인 등이 출연하는 '원더 버스킹'도 열린다.


축제 기간 잠수교에는 1,000여 권의 책과 빈백 등이 비치된다. 친환경 소비를 직접 배우고 느낄 수 있는 '플리마켓', 한강의 풍광과 함께하는 '푸드트럭' 등도 진행된다.


Instagram 'seoul_official'


거리 곳곳에선 공연이 펼쳐지며 선셋 포토존, 칠링 힐링존, 잠수교 놀이터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축제에 대한 상세 내용은 '스토리in 서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stagram 'seoul_official'


한편 잠수교 축제 개최 기간 매주 일요일(추석 연휴 기간 제외)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잠수교 북단부터 남단 달빛광장까지 약 1.1km 구간의 차량 통행이 통제된다.


서울시는 교통통제에 따른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잠수교 남단 회전 교차로 정상 운영, 버스 임시 우회 등 교통 대책 등을 가동한다.


교통통제 시간 동안 축제 참가 시민, 자전거 이용자는 안전을 위해 자전거를 끌고 잠수교를 건너야 한다.



Instagram 'seoul_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