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2일(월)

"이 맥주 마시지 마세요"...식약처, '버드와이저 제로' 전량 회수 조치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이 맥주 마시지 말고 확인 후 반품하세요"


1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무(無)알코올 맥주 '버드와이저 제로' 일부 제품의 세균 수가 기준치를 초과해 판매를 중단하고 회수 조치 중이라고 밝혔다.


회수 대상 제품은 2023년 4월 17일 제조된 '버드와이저 제로' 500㎖ 캔 제품이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해당 제품은 오비맥주가 광주 공장에서 제조한 것으로 유통·소비기한은 제조일로부터 1년이다.


식약처는 "이 제품을 보관하고 있는 판매자는 판매를 중단하고 회수 영업자에게 반품하라"라고 고지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2023년 4월 17일 제조된 500㎖ 논알코올 음료 버드와이저 제로에 한해서만이고 그 전후 생산된 제품에 한해서는 이상 없다"라고 설명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Twitter 'KevinJohnMartin'


한편 '버드와이저 제로'는 버드와이저 맥주와 동일한 원료와 발효 과정으로 제조해 맛과 풍미를 그대로 구현한 논알코올 음료로 2016년 캐나다에서 첫선을 보인 후 지난해 7월 한국에 출시됐다.


맥주를 즐기고 싶지만 알코올이 부담스러운 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