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1일(토)

"연애는 안 하고 5명의 남성과 동시에 썸 타는 게 잘못인가요?"...여성의 고민 글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ina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연애는 하기 싫은데 썸은 타고 싶었던 여성의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27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얀(Yan)은 남성 5명과 동시에 데이트 즐기고 있는 여성의 사연을 전했다.


여성 A씨는 5명의 남성과 애매한 관계를 유지 중이라고 이야기를 시작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A씨는 "한 남성과 깊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보다 여러 명의 남성과 데이트하는 게 좋다"면서 "연애는 하기 싫다"고 했다.


그는 썸남이 남자친구가 되는 순간, 삶이 피곤해진다면서 "애매한 관계를 유지하는 게 좋다"고 했다.


그러면서 "나는 남성들과 내가 편한 시간에 자유롭게 연락하고, 데이트한다"면서 "나와 잘 맞는 사람과만 친하게 지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다만 A씨는 "연애하는 것도 아닌데 여러 명의 남성과 데이트한다는 이유로 '바람피우는 거 아니냐'는 소리를 듣기도 한다"면서 "'썸' 타는 게 잘못은 아니지 않냐. 다들 날 '불륜녀' 취급한다"고 토로했다.


해당 사연이 전해지자 누리꾼들은 "사귀는 것도 아니고 썸타는 건데 바람피우는 건 아니지 않냐"면서 "여성이 잘못했다고는 볼 수 없을 거 같다"고 했다.


다만 일부 누리꾼들은 "그게 바로 어장 관리 아니냐"면서 "사람 간의 관계를 너무 쉽게 생각하는 거 같다. 좀 더 관계를 진지하게 생각하는 자세가 필요해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