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잭 블랙이 직접 밝힌 슈퍼마리오 '쿠파'에 얽힌 비화..."사실 한국 음식에서 따왔다"

YouTube '유니버설 픽쳐스'


[인사이트] 정은영 기자 = 개봉하자마자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속 주요 캐릭터 '쿠파'의 이름에 많은 관심이 쏠렸다.


27일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전일 국내 개봉한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는 개봉한 지 하루만에 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하며 순항을 알렸다.


많은 이들이 해당 영화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지난 26일 배급사 유니버설 픽쳐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쿠파 역의 성우를 맡은 할리우드 배우 잭 블랙의 홍보 영상이 게재됐다.


YouTube '유니버설 픽쳐스'


해당 영상 속에서 잭블랙은 "와썹 코리아"라며 한국 팬들에게 인사를 건넨 후, "오늘의 메뉴를 추천하겠다. 어디 보자. 국밥 어떠냐"라고 물었다.


그는 "왜냐고? 일단 맛있다. 그리고 제가 맡은 캐릭터 '쿠파'가 국밥에서 유래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해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다.


잭 블랙은 "장담하건대 실화다. 슈퍼 마리오 제작자가 최종 빌런에게 붙일 센 이름을 찾던 중 우연히 한식당에서 국밥이라는 뜨거운 한국 음식을 만나 지어졌다고 한다"라고 덧붙였다.


YouTube '유니버설 픽쳐스'


해당 내용은 지난 2012년 서울 역삼역 GS 타워에서 진행된 '닌텐도 3DS, 슈퍼 마리오 3D랜드'에서 마리오 시리즈 제작자인 미야모토 시게루 현 닌텐도 전무이사가 언급하기도 했다.


그는 "한국에 오면 쿠파에 관한 이야기를 전하고 싶었다. 이름을 지을 때 음식의 이름을 따오곤 했는데, 최종 보스인 만큼 강한 이름으로 지어주고 싶어서 한국의 '국밥'이라는 단어를 참고했다"라고 밝혔다.


미야모토 시게루는 "사실 국밥이 불고기 같은 메뉴인 줄 알았다. 그런데 알고 보니 국에 밥을 말아 먹는 것이더라"라고 덧붙였다.


쿠파의 이름에 대한 놀라운 사실이 전해지자 누리꾼은 "이게 실화였다니", "쿠파는 빌런인데 갑자기 친숙해졌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YouTube '유니버설 픽쳐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