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선크림'의 중요성 알려주려 70년간 햇볕 쬔 팔 사진 공개한 할아버지

TikTok 'drjoe_md'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귀찮아하다가 저처럼 됩니다"


한 할아버지가 선크림 없이 장기간 햇빛에 노출되는 것에 대한 위험성을 경고하기 위해 자신의 사진을 공개했다.


지난 27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유니래드(UNILAD)는 선크림을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약 15초 분량의 짧은 영상을 소개했다.


이날 미국 텍사스 오스틴의 응급의학과 의사인 조가 환자의 동의 하에 공개한 해당 영상에는 한 노인이 병원에 앉아있는 모습이 담겼다.


TikTok 'drjoe_md'


노인의 다리는 어린아이의 살처럼 하얗고 부드러워 보이지만 놀랍게도 그의 팔은 검게 그을렸으며 주름과 반점이 가득했다.


조의 설명에 따르면 노인은 70년간 밖에서 일해왔다. 그는 외출할 때마다 긴 바지로 다리를 덮었지만, 더운 날에는 긴팔을 입지 않았다.



선크림을 바르지 않은 상태로 햇빛에 그대로 노출된 팔은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가 상당히 손상돼 버렸다.


조는 "자외선은 색소침착, 기미는 물론 심할 경우 피부암을 유발할 수 있다"라며 경고했다.


그는 햇빛 아래서는 무조건 선크림을 바르고 긴 옷으로 피부를 가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Instagarm 'thehughjackman'


한편 과거 피부암을 앓았던 할리우드 배우 휴 잭맨은 지난 4일 선크림을 바르라며 당부하는 영상을 찍어 올려 화제가 됐다.


그는 "아무리 태닝을 하고 싶다고 해도 그럴 가치가 없다. 나를 믿고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라"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