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0일(금)

연 날리는 친구 옆에서 구경하다 목에 '연줄' 감겨 죽을 뻔한 꼬마 (영상)

(좌)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Dcard, (우) Weibo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봄이 되면서 선선한 바람에 연을 날리는 이들이 속속 등장하기 시작했다.


만약 주변에 연을 날리는 사람이 있다면 연줄을 잘 주시해야겠다.


자칫하면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5일(현지 시간) 중국 최대 소셜 미디어 웨이보는 최근 공원에서 놀다가 연줄에 목이 졸렸다는 한 소년의 사연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Weibo


설명에 따르면 영상은 지난 2일 중국 길림성 장춘시에서 촬영됐다.


이날 진씨라는 여성의 남편은 어린 아들을 데리고 스케이트보드를 타러 공원으로 향했다.


공원에는 봄 날씨를 만끽하기 위해 나온 가족들이 많았다. 옆에서는 한 소년이 부모와 함께 연을 날리고 있었다.


진씨의 남편과 아들은 하늘을 훨훨 나는 연을 구경하며 스케이트보드를 즐겼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Pixabay


하지만 평화로운 분위기는 얼마 가지 못했다. 충격적인 사고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옆에 있던 가족이 날린 연이 스케이트보드를 타던 아들의 목에 걸려버린 것.


Weibo


연줄은 진씨 아들의 목을 감아버렸다. 자칫하면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위급한 상황이었다.


다행히 함께 연줄을 풀어 아이는 크게 다치지 않았다. 하지만 목에 새빨간 상처를 남겼다.


Weibo


공개된 사진 속 아이의 목에서 볼 수 있는 상처는 당시 상황이 얼마나 심각했는지를 보여준다.


진씨는 "가족들이 계속해서 사과를 하기도 했고 아이의 상처도 깊지 않아 책임을 묻지 않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연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아이의 사진과 사연을 공개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끔찍한 일이 일어날 뻔했다", "천만다행이다", "연은 보기엔 무섭지 않아도 진짜 조심해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