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IPX, 자유분방한 스트리트 감성 담은 '닥터마틴 X BT21' 글로벌 런칭

사진 제공 = IPX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IPX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BT21과 영국 컬처 패션 브랜드 닥터마틴과의 첫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닥터마틴 X BT21' 컬렉션을 글로벌 출시하며 전 세계 패션 피플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닥터마틴은 지난 70년 대 후반 영국 펑크록 밴드가 착용하며 유명세를 탄 후 패션피플, 모델을 넘어 일반 MZ세대들까지 사랑하는 60년 전통의 영국 스트리트 컬처 대표 패션 브랜드다. 예술, 음악, 스타일, 디자인의 경계를 허물고 있는 닥터마틴은 편안한 착화감과 신을수록 자신의 개성과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슈즈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닥터마틴 X BT21' 컬렉션은 각각 캐릭터 IP와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업계에서 글로벌 Z세대들의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는 두 아이콘의 만남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닥터마틴의 브랜드 메시지 'Self-Expression'에서 영감을 받은 해당 컬렉션은 유니버스타가 되기 위한 BT21의 꿈과 도전을 스크래치 기법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꿈을 꾸지 않았던 날들을 상징하는 블랙 바탕 위에, BT21이 한 팀으로 만나 우주스타가 되는 꿈을 실현해 나가는 모습을 그래피티 아트워크로 재치 있게 담았다.


사진 제공 = IPX


3홀 슈즈 1461, 8홀 부츠 1460, 첼시 부츠 2976, 미니 백팩 등 4종으로 구성된 본 컬렉션은 닥터마틴 오리지널 실루엣에 KOYA, RJ, SHOOKY, MANG, CHIMMY, TATA, COOKY 등 BT21의 개성이 어우러져 유니크한 매력이 더해졌다. 


신을수록 빈티지함이 살아나는 블랙 스무스와 아카디아 가죽 혼합 소재로 제작, 닥터마틴 시그니처인 옐로우 웰트 스티치와 어울리는 옐로우, 퍼플 계열의 볼드한 마킹 디테일에 자유분방한 BT21 캐릭터의 스케치로 소장 가치를 더했다.


IPX 관계자는 "그 동안 컨버스, 네이버후드 등 스트리트 컬쳐를 대표하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과의 만남을 선보여온 BT21이 이번엔 영국 패션 브랜드 닥터마틴과 함께 특별한 컬렉션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라며 "두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과 서브 컬쳐 감성을 결합한 컬렉션인만큼 올 봄 자신만의 취향과 개성을 패션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많은 Z세대들의 사랑을 받는 패션템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IPX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한 인스타그램 필터도 출시했다. BT21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해당 필터를 활용한 릴스 이벤트를 오는 3월 31일부터 진행, 추첨을 통해 닥터마틴 X BT21 컬렉션 및 스페셜 기프트 박스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닥터마틴 X BT21 컬렉션은 3월 30일부터 닥터마틴 공식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