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삼성전자가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갤럭시 'Z플립5' 최종 디자인을 담은 랜더링 이미지가 공개됐다.
지난 25일(현지 시간) 유튜브 채널 'Technizo Concept'에는 "Samsung Galaxy Z Flip 5 - 갤럭시플립5 First Look"라는 제목으로 영상 하나가 올라왔다.
'Technizo Concept'는 그래픽 아티스트 테크니조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로 IT 분야의 다양한 이슈를 다룬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는 외부 화면과 카메라 배치가 전작에 비해 확 달라진 갤럭시 Z플립5 디자인이 담겨 눈길을 끈다.
테크니조는 삼성전자 출신 유튜버 슈퍼로더가 제공한 정보를 기반으로 이번 랜더링 이미지를 제작했다.
영상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Z플립5는 전작의 외부 화면이 후면 카메라 옆에 조그맣게 탑재되어 있던 것과 달리 스마트폰의 절반에 가까운 크기를 자랑한다.
정사각형에 가까운 모양으로 화면을 꽉 채운 것이 특징이며 확장된 화면을 통해 좀 더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카메라 위치 역시 수직에서 수평 배열로 바뀌어 깔끔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테크니조가 공개한 랜더링 이미지에는 갤럭시 Z플립5으로 출시될 다양한 컬러들도 담겨 IT 덕후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해당 이미지를 접한 누리꾼들은 "색감까지 완벽하다", "외부 화면 커지면 진짜 편할 듯", "사전예약 각이다" 등 기대감을 드러냈다.
삼성전자는 오는 8월 갤럭시 Z플립5와 Z폴드5를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