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다음 주 '유퀴즈' 나와 황조지 우정사진 비하인드 털어놓는 전도연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배우 전도연이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일명 '황조지 사진'과 관련한 에피소드를 대방출한다.


지난 22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말미에는 다음 주 예고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는 '칸의 여왕' 배우 전도연 등장이 예고돼 눈길을 끌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자신의 대학동기라고 전도연을 소개한 유재석. 실제로 두 사람은 서울예술대학 방송연예과 91학번 동기로 알려져 있다.


유재석이 "최근 인터뷰에서 저랑 친하지 않았다고 말했다"라고 묻자 전도연은 "저랑 친했어요?"라고 되물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자 유재석은 "떡볶이를 먹을 때 제 떡볶이 뺏어간 거 기억나냐?"며 추억을 회상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근황 토크 이후에는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상에서 화제가 됐던 '황조지'(황정민, 조승우, 지진희) 우정 여행 사진이 언급됐다. 유재석은 "이 사진을 1년 반 동안 보관했다"라고 설명했다.


이미 전도연을 제외한 사진 속 다른 배우들이 전부 '유 퀴즈'에 출연했던 만큼 전도연은 해당 사진의 마지막 퍼즐이었다.


전도연은 "다 신인이었는데 나는 아니었다. 내가 가서 밥을 사줬는데 되게 신나게 맛있게 잘 먹었다"라고 말했다. 과연 전도연은 '황조지' 사진과 관련해 어떤 에피소드를 풀어 시청자의 웃음보를 터트릴지 궁금증이 모이고 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또 전도연은 칸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받았을 당시를 이야기하며 "'밀양'이 전도연의 최정점이라고 했지만 그건 사람들의 생각이고 내 자신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다"라고 당당하게 답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전도연이 출연하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오는 29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