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30일(월)

G마켓 '스마일프레시', 월평균 거래액 16% 증가... '알뜰 장보기' 통했다

사진 제공 = G마켓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G마켓이 지난해 선보인 SSG닷컴의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가 식품 카테고리 성장을 견인하며, 도입 반년만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G마켓은 스마일프레시 도입 후(지난 22년8월~23년2월) 식품 카테고리 월평균 거래액과 주문량이 종전 보다 각각 16%, 12%씩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채소(60%), 소고기(50%), 해산물·어패류(46%), 닭고기·계란(16%), 생선(12%) 등 신선식품 거래 규모가 크게 늘며 식품 카테고리 전체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스마일프레시는 G마켓이 신세계그룹에 편입된 후 진행된 핵심 통합 작업 중 하나로, 공산품 위주였던 G마켓에서 이마트의 검증된 신선식품, 생필품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해 빠른 배송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도입 초기부터 꾸준히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고물가 기조에 '알뜰소비'를 추구하는 온라인 고객 니즈에 부합했다는 평이다.


스마일프레시 인기에 G마켓은 오는 19일까지 SSG닷컴 창립 4주년과 연계한 '스마일프레시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 쿠폰 등 혜택과 함께 신선식품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혜택으로 최대 3천원 할인되는 '20% 쿠폰', 스마일클럽 회원 대상 '15% 쿠폰'이 하루에 한 번씩 발급된다. 스마일프레시 첫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만원 할인되는 '20% 쿠폰'도 있다. 


G마켓 진성민 플랫폼사업실장은 "스마일프레시는 론칭 직후부터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며 단기간에 G마켓을 대표하는 신선식품 장보기 서비스로 자리잡았다"며 "많은 고객들이 찾는 것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최고의 상품과 가격 혜택으로 행사를 선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