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1일(토)

3년 동안 '노콘' 성관계 고집하던 남성이 갑자기 콘돔 끼는 진짜 이유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콘돔은 약 98%의 피임 성공률을 보일 뿐만 아니라 성병에 걸릴 위험도 줄여준다.


안전한 성관계를 위해 콘돔이 중요한 이유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이 가운데 콘돔이 불편하다는 이유로 3년 동안 '노콘' 성관계를 고집하던 남친이 갑자기 콘돔을 찾아 당황스럽다는 여성의 고민 글이 전해졌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지난 9일(현지 시간) 대만 매체 이티투데이(ettoday)는 3년 동안 콘돔을 쓰지 않던 남성이 갑자기 콘돔을 쓰기 시작했다는 여성의 사연을 전했다.


여성 A씨는 남자친구와 연애한 지 3년 됐다. 그동안 A씨의 남자친구는 콘돔이 불편하다는 이유로 성관계할 때마다 콘돔을 착용하지 않았다고 한다.


그런데 최근 들어 남자친구가 콘돔을 사용하기 시작했다며 어딘가 의심스럽다고 했다.


A씨는 "다른 여자와 성관계해 성병이 생겨서 나한테 옮길까 봐 두려운 건지, 임신하면 책임져야 할까 봐 콘돔을 끼는 건지 모르겠다"며 "너무 혼란스럽다"고 호소했다.


콘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결국 그는 남자친구에게 직접 이유를 물었다고 한다.


그러자 A씨의 남자친구는 "특별한 이유는 없다"면서 "콘돔을 끼는 게 중요하다는 걸 깨달아서 잘못된 습관을 바꾸려는 것"이라고 대답했다고 한다.


A씨는 "남자친구의 말이 왜 쉽게 믿기지 않는지 모르겠다"면서 "그래도 남자친구의 말을 믿기로 했다"고 사연을 마무리했다.


한편 콘돔의 피임 성공률은 제대로 사용했을 때 98%로 매우 높은 편이다. 피임목적과 더불어서 HIV와 여러 성병을 예방한다는 큰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