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GS샵, 글로벌 골프웨어 '애시워스' 단독 론칭하며 골프 패션 강화 나선다

사진 제공 = GS샵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TV홈쇼핑 GS샵이 글로벌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애시워스'를 단독 론칭한다.


GS샵은 오는 3월 10일 저녁 9시 40분부터 TV홈쇼핑을 통해 '애시워스 3way 스윙 재킷'과 '애시워스 스윙 팬츠 2종'을 선보인다. 론칭 기념으로 방송 중 GS샵 앱으로 구매 시 1만 원 할인과 일시불 1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애시워스는 '존 애시워스(John Ashworth)'가 지난 1987년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에서 시작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브랜드다. 골프와 연결된 일상을 보내는 이들을 위해 필드 안팎에서 입을 수 있는 스타일을 제안해 미국 서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유명해졌다.


애시워스는 캘리포니아로부터 영감을 받은 자연의 색과 소재, 다채로운 일상에서 발견할 수 있는 자유분방한 라이프스타일을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때문에 프레드 커플스(Fred Couples), 저스틴 로즈(Justin Rose) 등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수많은 골프 스타들이 즐겨 입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00년대 LG패션이, 지난 2010년대에는 테일러메이드가 운영한 바 있으며 올해 GS샵을 통해 다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GS샵은 애시워스를 다시 들여오면서 프리미엄 브랜드에 걸맞게 디자인과 소재에 가장 많은 공을 들였다. 실제로 대표 상품 '3way 스윙 재킷'은 재킷과 베스트를 별도로 입거나 한 벌로 연출할 수 있게 만들어 디자인은 물론 실용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스윙 팬츠'는 이태리 래딜론 나일론과 라이크라를 혼방한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했다. 자연스러운 광택과 촉감, 발수, UV 차단 기능을 제공하며 활동성과 착용감이 뛰어난 실용성 높은 아이템이다.


허경식 GS샵 스포츠캐주얼팀MD는 "애시워스는 미국은 물론 국내서도 인지도가 높고 구매 경험이 있는 고객들도 많은 프리미엄 브랜드로 국내 판매권을 어렵게 확보했다"면서 "다양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한 전략 상품인 만큼 애시워스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