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BBQ, 시흥시 푸드뱅크마켓에 순살치킨강정 등 약 800만원 상당 가정간편식 기부

사진 제공 = BBQ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 7일 시흥푸드뱅크마켓에 BBQ 가정간편식을 3,000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2021년과 2022년에 이어 3년 연속 푸드뱅크 기부를 진행하며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나눔활동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시흥푸드뱅크마켓은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기탁받은 식품 및 생필품을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해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복지기관이다. 


최근 지속되는 물가 급등 등의 이유로 형편이 어려운 저소득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푸드뱅크'의 수요와 역할이 부각되고 있다. 최근 서울, 경기도 등 도내 푸드뱅크 실적은 올랐지만, 시흥과 이천 등 지역 푸드뱅크는 기부품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BBQ는 저소득층 이웃의 결식문제에 도움이 되고자 순살치킨강정과 치즈맛 시즈닝 등 약 800만원 상당의 가정간편식을 시흥푸드뱅크마켓에 기부했다. 


순살치킨강정은 국내산 담백한 살코기와 달콤한 맛으로 간편 조리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치즈맛 시즈닝도 치킨 외 여러가지 요리 위에 곁들여 먹을 수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제품이다.


이날 전달한 제품은 시흥지역 내 결식아동과 독거노인 기초수급자를 비롯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전달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어려운 형편으로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이웃에게 BBQ의 가정간편식이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치킨릴레이와 착한기부 외에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 어려운 이웃과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BBQ는 이천시 치킨대학에서 진행하는 착한기부와, 지역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 등 주변 소외된 이웃을 대상으로 나눔활동을 펼치며 선한 영향력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