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1일(토)

철없던 친구가 '애엄마' 되고 어른 흉내 내자 '찐친들'이 보인 현실 반응

TikTok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오랜 시간 함께 우정을 쌓아온 친구들이 각자 가정을 꾸리고 소중한 생명을 책임지는 엄마, 아빠가 된다는 건 직접 보기 전까지는 상상하기 힘든 일이다.


여전히 철없는 내 친구가 엄마, 아빠가 된다는 건 도무지 믿기 힘든 일이기 때문이다.


하루가 멀다 하고 만나 이야기 꽃을 피우던 절친 중 한 명이 처음으로 아이를 낳았을 때 친구들이 보인 현실 반응이 폭발적인 공감을 받고 있다.


지난달 28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얀(yan)은 가장 먼저 '출산'을 경험한 친구를 만나기 위해 집을 찾아간 친구들의 적나라한 표정을 사진으로 공개했다.


TikTok


공개된 사진 속에는 갓 태어난 아이를 품에 소중히 안고 눈을 떼지 못하는 한 여성의 모습이 담겨 있다.


여성은 자신이 배 아파 낳은 아기가 어찌나 사랑스러운지 바로 앞에 친구들이 와 있는데도 눈길조차 주지 않는다.


그런 여성을 앞에서 지켜보는 세 친구는 모두 똑같은 표정을 하고 있어 보는 이들을 폭소케 했다.


세 친구는 자신의 눈앞에 있는 친구가 굉장히 낯선지 황당하다는 표정과 도저히 믿을 수 없다는 눈빛으로 아이와 친구를 번갈아 바라봤다.


TikTok


마치 "사고만 치던 철없던 내 친구가 애엄마라니?" 하는 표정을 한 세 친구는 처음 본 어울리지 않는 광경(?)에 말없이 밀크티를 마실 뿐이었다.


매체에 따르면 여성과 세 친구는 오랜 시간 함께해온 '절친'으로 출산을 축하하고 아기를 보기 위해 집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나도 내 절친이 아이 낳으면 진짜 기분 이상할 듯", "아직도 내 친구는 다 애 같은데 애가 애를 낳으면...", "상상도 가지 않는다" 등 깊은 공감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