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9일(화)

'쎈캐'만 하는 에스파 카리나가 해보고 싶다고 밝힌 의외의 걸그룹 콘셉트

YouTube '스튜디오 훜 : STUDIO HOOK'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에스파(aespa)의 'SM컬처유니버스' 세계관 세 번째 에피소드 'ep.3 Girls'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걸스'는 아바타 아이(ae)와 연결이 끊기는 싱크아웃(SYNK OUT)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광야(KWANGYA)에 온 에스파가 블랙맘바(Black Mamba)와 최후의 대결을 벌인다.


영상에서 카리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 '바이'를 떠오르게 하는 거대한 주먹을 사용해 전투에 나선다.


여전사로 변신한 카리나의 모습에 팬들의 반응이 뜨겁지만 일부 팬들 사이에서는 과거 카리나의 발언이 재조명되면서 아쉬움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YouTube '스튜디오 훜 : STUDIO HOOK'


지난해 7월 김희철이 진행하는 유튜브 콘텐츠 '술트리트파이터'에 출연한 카리나는 "앞으로 해보고 싶은 콘셉트가 있다면?"이라는 질문을 받았다.


카리나는 "청순한 콘셉트를 해보고 싶다"라며 "왜냐하면 저희가 항상 뱀 때려잡고 싸우고 막.."이라고 대답했다.


그러면서 "소녀시대 Kissing you나 f(x) 첫 사랑니같은 청순한 콘셉트를 해보고 싶다"라고 설명했다.


YouTube 'aespa'


청순한 콘셉트를 해보고 싶었다는 카리나의 바람과 달리 '걸스' 역시 강한 캐릭터 콘셉트가 이어지면서 팬들 사이에서는 볼멘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들은 "이제 에스파도 청순 한 번 해보자", "블랙 맘바는 제발 그만!!", "제발 카리나 말 좀 들어줘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에스파는 오는 25~26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첫 번째 단독 콘서트를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