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교촌치킨이 시즌 한정 메뉴로 태국식 매운맛 치킨인 '방콕점보윙'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방콕점보윙'은 국내산 청양 홍고추의 매운맛과 태국 향신료의 감칠맛이 더해져 화끈한 매운맛을 자랑하는 치킨이다. 동남아 식재료인 타마린드 소스와 크러쉬드 페퍼를 활용해 태국식 매운 감칠맛을 만들어내고 여기에 은은한 불향을 더해 매운맛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또한 쫄깃하고 탄력 있는 육질을 가진 태국산 통날개를 사용해 닭고기를 뜯는 식감을 더욱 살리고 큼직한 사이즈로 푸짐함까지 더했다. 특히 윙 메뉴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교촌은 '방콕점보윙' 출시를 기념해 태국관광청과 함께 교촌치킨 앱 경품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오는 3월 31일까지 교촌치킨 앱에서 방콕점보윙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1등(2명)에게 '태국 왕복 항공권'을 제공해 미식의 나라인 태국으로 여행 할 기회를 선사한다. 이어 2등(300명)에게는 ‘에코백’을, 3등(1,000명)에게는 사이드메뉴 '퐁듀치즈볼[R]'을 증정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방콕점보윙'은 기존 교촌을 대표하는 매운맛 날개 메뉴인 레드윙보다 더욱 묵직하고 화끈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어 매운맛 마니아 고객들의 입맛을 제대로 저격할 메뉴"라며 "앞으로도 트렌드 및 외식 문화를 반영한 차별성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