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30일(월)

제너시스BBQ 그룹, 튀르키예·시리아에 지진 피해 구호성금 5천만원 전달

사진 제공 = 제너시스BBQ그룹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제너시스BBQ그룹이 최근 발생한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긴급구호 지원에 동참하며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5천만원을 기부했다.


성금 전달식은 지난 16일 11시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열매 본사 회관에서 진행됐으며,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 및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병준 회장과 각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했다.


튀르키예와 시리아는 지난 6일 발생한 규모 7.8의 대지진으로 사망자가 4만명에 육박하는 등 많은 피해를 입었다. BBQ가 전달한 성금은 임시 보호소에 필요한 식량키트, 텐트, 담요 등 보호용품 지원 및 이재민 구호활동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은 "유례가 없는 지진 피해로 삶의 터전을 잃고 고통의 시간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에게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며 " 조속한 피해 복구로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BBQ가 참여한 '사랑의열매 지진피해 구호 특별모금'은 100억 원 지원을 목표로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며, 이후 국제 구호개발 전문기관을 통해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